간단하고맛있게

가장 재미있었던 시트콤을 하나 뽑자면 저는 거침없이 하이킥을 뽑아 보려고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뛰엄뛰엄 봤을테고 전체적인 이야기와 결말을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거같아서 제가 깔끔하고 보기좋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은 아직도 많은 에피소드들이 회자되고 있을정도로 방영한지 10년이넘은 시트콤이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시트콤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시트콤이아니라 스럴러도 포함되어있어서 다른 코미디와 차별화가 되는것같아요.

그래서그런지 하이킥2편과 3편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는 못했어요. 1에비하면 말이죠.

또한 유미네 식구들은 도대체 어떤 사람들인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 결말요약 유미네가족의 진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가장 미스테리의 주인공이자 스릴러의 장본인이라고 볼수있는 캐릭터들입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등장 인물은 유미아빠 (강철봉) , 유미(강유미) ,이형사,박진우(간첩동무)


유미네가족은 국정원측의 권유로 서울로 이사오게 됩니다. 그곳이 개성댁할머니 집입니다.

개성댁할머니를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강철봉은 감옥에 가게됩니다. 여기서 유미는 유미아빠가 살인한지 알고 있으며 유미아빠는 유미가 죽인줄 알고 대신들어가줍니다.

나중에 누명을 썼다는걸 알고 풀려나지만 국정원과 강철봉이 만나서 누명이 풀리지만 강청봉의 신분이 노출되었습니다.

이떄 이형사는 사건조사 과정에서 강철봉이 스파이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유미네집에 도둑이 들어서 털리지만 강철봉은 국정원 조직이 하였다고 판단해서 해외도피를 위해 목포를 가게됩니다.

이형사는 유미아빠가 알고있는 정보에 대한 사실을 알고있기 때문에 조직에 피습을 당했으며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잠깐 기억이 날때마다 준하의 등에 메모를 하였지만 국정원에서 준하를 납치해 메모를 지우게됩니다.

국정원조직에 의해서 해외도피를 저지당한 유미네가족은 오해가 있었음을 깨닫고 다시 흑석동으로 오게 되면서 평범한 삶을 살고싶어합니다.

강철봉은 국정원과 손을 잡았으나 원래 조직에서는 이중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거짓으로 말하였습니다.(일부로한건지는 모름)

미리 국정원에 침투해있던 박진우가 강철봉을 의심해서 살해하게 되고 박진우는 유미가족에게 평소에 강철봉을 노리던 조직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거짓으로 말하였습니다.

시체는 박진우의 거짓보고에 속은 국정원이 처리하였으며 유미는 복수를 위해 평소에 강철봉을 노리던 조직원들을 쫒았으나 국정원에 잡혀서 풍파고로 귀환하게 됨

유미엄마가 강철봉의 옛사진을 정리하던중에 박진우랑 강철봉이 같이 찍힌 사진을 보게되고 이광경을 보게된 박진우는 유미엄마를 살해하고 강유미까지 살해하려고 학교로 찾아 오며 강유미는 학교에 숨게됨

박진우와 유미와의 총격전 끝에 유미가 승리하게되고 유미는 박진우가 이중간첩임을 알게되고 국정원에 말을하고 국정원이 다시 유미를 보호하게 됨으로써 흑석동을 떠나게됨

그이후로 유미는 차폭발로 죽었을것이라고 추측하였지만 마지막회에 요트를 타고 등장하면서 해피엔딩을 암시하는 열린결말로 종료됨







0123456789



01234567


거침없이 하이킥 캐릭터들결말


민호(김혜성):돌아오지 않는 강유미를 계속 기다리며 끙끙 삽니다. 절친인 범인도 해외로 유학을가게 됩니다.

이순재:이순재는 하이킥 에피소드중 억지로 아프리카 해외봉사에 참여하기로 한 에피소드가 있는데 거기를 다녀오고 나서 어떤 파리에 물려 수면병에 걸려서 계속 잠만 잔다고 나오고 끝납니다. 죽는 복선이다 하는사람도 있지만 에피소드중 10년후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이 있는데 그때 두 부부가 모두 살아있답니다.


한병병원 유간호사: 연기자가 되어서 tv에 데뷔를 하게되고 유간호사와 사귀던 윤호친구 찬성이는 찬성이와 아이들로 가수로 데뷔하게됩니다.


이준하(정준하): 매일 주식으로 돈을 잃다가 한방으로 인생이 변하게 되며 유명한 펀드매니저로 일하고 있으며 그런모습에 범이가 충격받게됨

2020/08/31 - [일상생활] - 직장생활 잘하는방법

2020/08/24 - [게임정보] - 토탈워 삼국지 꿀팁

2020/08/13 - [일상생활] - 뒷광고란?

2020/08/11 - [생활정보] - 신삼국지 리뷰

2020/08/10 - [생활정보] - 태풍 관련주



이민용(최민용) :서민정선생과 결별하게되며 러시아로 떠난 신지에게 다시 떠나게 됩니다. 러시아에서 사고로 정신을 잃었으나 의식불명이던 신지는 의식이 돌아오고 같이 한국으로 돌아오고 재결합하지 않고 민정에 대한 미안한 마음만 남긴상태로 마무리. 


서민정,이윤호:서민정선생을 짝사랑하였으며 갑자기 사직서를 내고 떠나버리고 윤호는 졸업하자마자 오토바이를 타고 배낭여행을 떠나게됩니다.

그러던중 소나기를 피하기 위해 학교에서 기달리다가 비가 멈추고 휴대폰고리를 떨어트리고 가게되고 그 휴대폰고리를 서민정 선생이 줍게 되고 윤호는 휴대폰고리를 찾으러 다시 그학교로 가게됩니다.

이것으로 거침없이 하이킥에 대한 캐릭터 결말은 모두 끝입니다. 정말 알기 쉽게 정리해두었습니다.

요즘에 유튜브로 조금씩 편집해서 나오는 에피소드들이 있는데 그걸보고 결말을 궁금하신분들이 있으실까봐 참고하시라고 올려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