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필리핀 여행을 가시는분들이 점점늘어나고 다시 시즌이 돌아오면서 필리핀 여행에서 조심해야하고 주의해야하고 필리핀에 갔으면 꼭 이것만큼은 해야하는것들을 적을라고 포스팅하기로 했답니다.

우선 필리핀 하면 보라카이,세부 등등 많지만 이글은 지역과 관계없는 글이니 어디를 가든 그냥 한번씩 봤으면 좋겠습니다.

필리핀에서 사건 사고가 매우 많지만 이글만 보면 그런일을 당할 확율을 줄일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게 필리핀여행을 갔는데 사건사고에 휘말린다면 매우 기분이 안좋겠죠?

 

 

 

 

 

필리핀 여행 치안에 대해서

 

필리핀 여행을 앞두신분들은 최근뉴스도 그렇지만 치안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실겁니다.

팩트만 꼬집어서 말씀을 드리자며 보라카이나,세부 이런곳은 한국인들도 은근히 많고 하지말라는것만 안하면 문제 될게 전혀없습니다.

그만큼 여행지로 발달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이름도 처음듣는 섬을 간다거나 남부지역을 여행한다거나 이런일은 없도록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필리핀은 그렇게 치안이 좋은 나라가 아닙니다. 조심해서 절대로 나쁠게 하나도 없다는 뜻입니다.

그리구 절대 필리핀사람들을 무시하면 안됩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대부분 착합니다. 특히 여행지에 있는 필리핀 사람들은 말이죠.

하지만 본인을 무시하는 행동을 한다거나 본인에게 막대한다면 돌변할수도 있습니다. 이행동은 필리핀 사람들 뿐만아니라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것입니다. 항상 예의있게 대해주시면 됩니다.

 

필리핀 여행 호객행위

 

휴양지나 사람들이 자주가는 곳에 가면 필리핀 어린이들이 막 따라옵니다. 돈을 조금씩 달라고 오죠.

밥을먹다가도 뜬금없이 구두를 딱거나 뜬금없이 노래를 합니다. 그거 들으면 돈을 요구합니다.

물론 정말 불쌍한 사람들이 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돈을 주고 말고는 본인의 자유입니다. 하지만 한명을 주면 다른 아이도 또 온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명 두명 주고오면 처음에 왔던 아이가 또옵니다. 그럼 마음대로 식사도 못즐기고 휴양보다 더못한 필리핀 여행을 즐기게 될겁니다.

그러느니 정말 안주는게 날수도 있습니다. 한명주고 또 오면 또주고 이러면 끝도없고 그냥 그자리 떠나고 싶을정도로 많이 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자유!

 

필리핀 여행 소매치기

 

필리핀에서는 휴대폰을 들고가면서 하는것이 범죄의 대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오토바이가 많은 나라인만큼 소매치기도 매우 심합니다.

특히 돈을 많이 들고 다나시면 무조건 안좋습니다. 호텔이나 숙소에 금고가 있으니 금고에 넣어서 조금씩 가져가는것이 매우 좋으며 지갑같은것도 뒷주머니나 이쪽에 두시는것이 아니라 앞으로 맬수있는 작은 가방을 들고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손으로 들어다니면 범죄의 대상이 될수도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이 호객행위 할때 그때를 노려서 물건을 가져갈수도 있으니 이때 또 조심하도록 하여야합니다.

 

 

필리핀 여행 할때 밤늦게 돌아다니지말자

 

여행을 왔다고 밤늦게 돌아다니시는분이 많아요.밤에 시내구경하고 밤에잠깐 산책하러 나가고 그떄 위험이 생기는것입니다.

특히 밤에 잠깐 갓다와볼까?라는생각 버리셔야합니다.휴양지든 어디든 밤에나가는건 매우 안좋은 행동입니다.

차라리 일찍 자고 아침에 나가는것이 더 좋을수도있습니다. 진짜 내가 오늘 안가면안돼!! 이러시는분만 빼고는 안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필리핀 여행할때 공권력을 믿지말자

 

제가 직접 겪은후기인데 공항에서 경찰넘들이 자꾸 지네한테 세금을 내야한다고 하면서 돈을달라고 요구한것입니다.

아마 기념품이나 명품옷들을 사가지고 가기때문에 그런말을 한것같습니다. 특히 주로 도시에서도 이런게 매우많습니다.

그만큼 치안이 더럽기때문이죠. 이때 그냥 싸울필요도없고 필리핀 여행 놀러왔는데 괜히 일만들필요없습니다.

그냥 이때는 잔돈조금 들고가서 정말 이것밖에없다..한번만 봐달라 조금만싸게해달라 이런식으로 말하고 조금만 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잔돈을 조금씩 들고다니는것이 필리핀에서는 좋을수도 있습니다. 필리핀 여행을 하다가 잔돈을 써야하는일이 매우 많습니다. 위에 같은 사례들도 그렇지만 필리핀에서 팁문화인곳도 있기 때문에 그냥 조금씩 주는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우리나라로 치면 얼마 안하는 돈이기 때문에 그냥 놀러왔으니 조금 줘버리고 기분좋게 필리핀 여행을 즐기는것이 좋습니다.

2019/04/24 - [생활정보] - 호주 여행의 모든것

2019/04/17 - [생활정보] - 홍콩 여행 알고가면 좋은것들

2019/04/17 - [생활정보] - 대만 여행 알고가면 좋은것들

2019/04/16 - [생활정보] - 베트남 여행시 꼭 알아야하는 주의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