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동부산대학교 폐교?

안녕하세요 조금 뜬금없는 소식이지만 부산에 위치한 사립대학교 동부산대학교가 자진 폐교 추진중이라는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부산이 고향인 제 친구들도 이 학교 나온 친구들 꽤나 있는데요 재정문제로 폐교를 추진중에 있다고 합니다. 동부산대학교는 bj철구가 다녔던 학교로 더 유명하기도 하죠 모교가 사라지는건데 조금 씁쓸한 감이 없지않아 있을것같은데요 어떤 배경으로 인해서 폐교까지 생각을 한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산 대학교 재정난에 자진 폐교 추진 2020학년도 수시 1차 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동부산 대학교가 각종재정난에 시달리다 결국 자진 폐교를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25일 동부산대학교의 홈페이지에는 본굗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수험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동부산대학교는 학내 사정으로 인해 2020학년도 수시 1차 전형을 받지 않습니다. 입학 관련 정보는 추후 재 공지 하도록 하곘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고 있습니다. 수시 1차 전형을 받지 않겠다는 말은 모다? 폐교를 추진하겠다 이말씀 되겠습니다. 

동부산대학교 측은 정부 재정지원 제한대학으로 분류된 동부산대학교가 내년 신입생 모닙을 중단하고 자진 폐교 또는 다른 대학과의 통합을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다니고있는 학생이 있을 수 있으니 폐교 보다는 통합이 그림이 좋겠네요 그런데 동부산대가 같은 수준의 학교를 잘 찾아서 통합을 이룰 수 있을까요 부산에서는 좀 유명한 대학이죠 수준이 좀 낮기로 유명한 대학이라서 어떤 대학교와 통합이 될지 또 귀추가 주목되고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동부산대학교의 자진 폐교 추진에 태클을 거는 윗대가리가 있었으니 바로 교육부 인데요 교육부는 "동부산대가 자진 폐교를 하려면 재단 이사가 횡령한 돈을 보전하는 등 법적 인 절차에 따라야한다"고 입장을 내놔다고 합니다. 그니까 너네 재단 이사가 횡령한돈 원상복귀 안해놓으면 자진 폐교고 뭐고 꿈도꾸지마 뭐 이런 선전포고 같네요 

동부산대학교 재단이사가 횡령한돈 원상복귀 돌려놓기 전에는 폐교도 안해준다고 하니 사실상 폐교 추진도 어려울것같네요 근데 이미 자진 폐교라는 말이 나온것 만으로도 교직원들이랑 학생들이 낙동강 오리알이 되어버리는건데 그건 어떻게 감당하려고 저러는지 모르겠습니다. 동부산대학교는 2015년 학교법인 재단 이사장과 사무국장이 80여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파면되면서 현재 교육부가 파견하는 관선 이사 체제로 운영중이라고 하는데요 80억이면 진짜 많이 해처먹었네요 휴... 동부산대학교 교직원들은 지난 2018년 3월 부터 2019년 9월까지 임금 30%가 삭감되는 피해를 받아야 했고 그 이후부터 9월 25일까지는 임금을 한푼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자기들은 80억 횡령 해처먹고 아무 죄없는 교직원들은 월급 삭감되고 월급을 아예 못받고 까지 있다는데 이런건 정부에서 어떻게 안해주나요...아 사립이지 



그래서 희망퇴직 등으로 동부산대학교를 떠난 교직원도 30여명에 이르고 전 현직 교직원들은 재단을 상대로 현재 임금체불 소송을 제기한 상태라고 합니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2018년과 2019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동부산대를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을 100% 제한하는 재정지원제한대학 2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남아있는 교직원 전체에서 75%가 폐교에 찬성했다고 하는데요 다른 대학과 통폐합도 추진하고있다고 합니다. 현재 21개 학과ㅣ 운영중에 있으며 재학생수는 1600여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분들 미래 어쩌죠..

동부산대학교는 재정난 때문에 올해 1차 수시전형에서 학생 모집을 하지 않기로 했고 2.3년제 사립 전문대인 동부산대학교는 전체 교직원 75%가 폐교에 찬성한다는 내용을 담은 문서를 최근 교육부에 제출하고 자진 폐교의사를 전했다고합니다. 하지만 교육부는 동부산대가 자진 폐교를 하려면 재단 이사가 횡령한 돈을 보전하는 등 법적이 ㄴ절차에 따라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고 합니다. 


교육부는 지난해와 올해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동부산대를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을 100%제한하는 재정지원제한대학2로 지정했다고합니다. 동부산대학교 측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남은 교직원들이 2학기까지 남아 일을하겠지만 더는 버틸 수 가 없다며 자진 폐교와 함께 다른 대학교 통폐합을 하거나 재정 기여자를 찾고 있다 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남아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무임금으로 출근하시는 교수님들 대단하십니다. 


동부산대학교는 1978년 학교법인 설봉학원이 설립한 전문대학으로 21개의 학과가 있으며 2018년 기준 1671명의 학생이 재학중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정욱 딸 마약?  (0) 2019.09.30
태풍 미탁 경로  (0) 2019.09.30
국대떡볶이 발언 정리?  (0) 2019.09.25
정년연장 65세 도입?  (0) 2019.09.18
안심전환대출 자격?  (1) 2019.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