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평소에 친구분들이나 본인이 술,소주 한잔만 먹어도 얼굴이 빨개지는 분들이 주위에 한명씩있을겁니다.

이런분들은 술은 먹고싶은데 너무 빨개저서 못먹지만 연말이나 어쩔수없이 먹어야하는 회식자리에서는 주위사람들이 걱정하죠.

술은 적당히 마시면 물질대사가 높아질수있어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하지만 모든지 과하면 독이되는법이죠. 얼굴이 빨개지면 주위사람들이 걱정하는데 그이유와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포스팅하였습니다.










술을 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원인과 이유는??


먼저 술을 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 원인과 이유는 간기능 약화 때문입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한잔만 먹어도 빨개지는 사람이 있지만 절대 쉽게 생각해도 되는 현상이 아닙니다.

술먹고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선천적으로 간에 술을 분해하는 요소가 극히적기 대문입니다.

알콜 분해 요소라고 불리는 알데하이드가 적기때문입니다. 

알데하이드가 작용하여 알코올 분해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아세트 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바로 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혈관을 확장시켜 얼굴에 열이 오르고 빨갛게 달아오르게 되는겁니다.


이 아세트 알데하이드가 많이 쌓이면 다음날 숙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다음날 복통과 발열,설사 구토등을 유발하는 숙취로까지 이어지게 되는것이죠.


이렇게 알코올을 분해하지못해 얼굴이 빨개지시는분들은 과도한 음주를 할시 몸에 큰 악영향을 미칠수 있다

술을 먹고 얼굴이 빨개지시는분들, 특히고혈압이나 신부전증이 있는 사람들은 음주를 할경우

심장박동이 매우 빨라지며 심하면 사망에 까지 이룰수 있다고한다.




얼굴이 빨개질떄 해결법과 간에 좋은 음식은??


선천적으로 한잔만 먹어도 얼굴이 빨개지시는분들 먹다보면 얼굴이 빨개지시는분들 모두 공통적인 해결법이 있습니다.

100%를 해결할수는 없지만 술을 먹을때 완화법은 분명히있다

술먹고 얼굴이 빨개진다면 술을 자주마시거나 많이 마시는것보다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 습관이 좋다.

아니면 술을 먹고 물을 2배로 많이 먹는다거나 수분을 많이 섭취한다면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이 덜하며 술도 덜취할것이다. 그말고도 수분이 많은 과일을 술을 먹는다거나 술을 먹는 도중에 그런 과일을 먹는다면 얼굴이 빨개지는것도 덜해지며 취하는것도 덜할것이다.

그리고 평소에 녹차를 마셔주면 녹차에는 술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탄닌성분이 많은 감이나 과일등을 섭취하는것도 좋은 현상이다.

간은 현재 간단한 모든병에 연관이 되있는 신체기관이며 제일 중요하다고도 볼수있는 장기입니다.

그런장을 좋게하는 음식은 벌나무 건조된 나뭇가지나 나뭇잎, 나뭇껍질등을 뜨거운 물에 우려서 아침에 마신다면 간기능 간호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여러분도 연말 연시에 술을 먹게된다면 몸이 안좋아서 술을 못먹는다고 미리 말하거나 회사에 미리 양해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억지로 먹다가 큰 병으로 되서 몸을 악화 시킬수 있습니다.


돈보다 중요한건 건강입니다. 여러분도 올해 꼭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