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이제 돈을 모을라고 계좌를 만드시는분들은 한번쯤은 그런고민 해보셨을겁니다.어떤 은행에서 만드는게 내가 돈을 많이 모아서 이율을 많이 얻을수있나 고민해보셨을겁니다. 특히 사회초년생분들은 월급을 받으면서 돈을 모아서 차도 구입하고 집도 구입하기 위해 적금을 많이 할텐데요. 그러시는분들을 위한 한눈에 볼수 있는 적금이율만 적혀있는 표를 찾아냈습니다!

날마다 갱신이 되서 최신화까지 깔끔한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전국 은행 연합회 에서 만든 사이트입니다. 새로운 적금이 나올때마다 바로 업데이트가 되며 은행마다 한눈에 적금을 볼수있게 나열해둔것이 장점인 사이트입니다.

 

 

 

 

 

 

예금 금리면 금리,적금금리면 금리 본인이 원하는 적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맞춤 상품을 검색하는 것이 있는데 여기는 2가지 분류료 나뉩니다. 목돈 마련을 위한 상품이 있으며 여유 자금 운용을 위한 상품이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춰서 설정하신다음 어떤 은행만 금리 비교를 하고싶은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예 지식이 없으니 그냥 모든 은행 적금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으로 쭈욱 내리시면 본인이 체크한 은행에 어떤적금이 있고 금리는 몇퍼센트인지 한번에 볼수있습니다.

경남은행부터 부산은행까지 모조리 다 나오고있네요.정말 사회 초년생이나 갓 직장인이 봐도 매우 쉬운표죠?

기업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모조리있으니 밑으로 쭈욱 내리시면서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보기를 누르면 자세한 내용을 볼수있습니다. 한국 시티은행의 원더풀 라이프적금의 설명은 저렇게 적혀있네요.

이제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인 카카오뱅크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는 자유적금이 있네요.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의 보기란을 눌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면 개월수마다 금리가 늘어나는것을 볼수있습니다.첫 6개월은 2.10%이며 12개월뒤에는 2.50 1년개월뒤에는 2.60% 이렇게 늘어서 최대 2.7%까지 늘어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보기란에 자동이체 신청시 0.20% 더 받을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참쉽죠잉??

제주,전북,광주까지 전지역을 은행 적금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수 있으니 참 간편합니다.

심지어 이것이 끝이아닙니다. 군인의 적금도 볼수있습니다. 당연히 신청 조건은 군인이어야 겠죠?

 

 

위에 내용은 장병 내일준비 적금금리입니다. 이자율이 최대 5%이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현역병,상근예비역,의무경찰,해양의무경찰,의무소방원,사회복무요원들만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쉽게 요약하면 그냥 군인이어야 만들수 있다는것입니다.

입대하면서 돈을 모아야 겠다 하시는분들은 위 그래프를 보시면 편합니다. 알바를 조금해서 돈을 모은다음 이런적금을 2~3개 만들어서 계속 풀로 넣으면 계속 5%금리를 맛볼수있습니다. 군인이 적금할때 가장 높은 은행은 광주은행이네요. 최대 5.2%이며 나머지는 5%고정인것 같습니다. 대부분 군대에 가면 제1금융권 은행에서 만들지만 광주에 살고 계신다면 광주은행을 만드는것도 매우 현명한 선택이 될수 있겠네요.

이로써 예금금리와 적금금리를 한눈에 볼수있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방법은 구글이나 네이버같은 검색창에 전국 은행 연합회 자료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www.kfb.or.kr/

 

저도 이런표를 보고 1~2개 적금을 만들려고 합니다 ㅋㅋㅋ 그래서 월급을 꼬박꼬박 넣어서 한번 다시 돈을 모아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이글을 보셨다면 내일 당장 만드는것이 어떨까요?

시작이 어려운것이며 만들기만 한다면 인터넷뱅킹으로 넣는건 매우 간편한일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실만큼 돈없으면 없는데로 살수 있습니다. 적금을 10만원20만원 조금씩 모으고 그달은 좀 힘들게 살면서 차근차근 모으는것이지요.

결국 3~5년뒤에는 누가웃을지??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