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이번년도를 통해서 새로운 전세 대출을 마련할수 있는 수단이 점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제가 이번에 설명드릴건 중소기업 전세대출 입니다. 최대 100%로 지원을 받을수 있는 내용이면서 학생들과 사회초년생들이 봐도 쉽게 설명 드릴 거에요

중소기업 다니는 사람들한테 100% 지원받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더놀라운건 이율은 연 1.2%라서 압도적으로 저렴한다는것이죠. 1.2%마다 내면 되니깐 사실상 월세보다 조금 저렴하게 사는것과 똑같습니다.

이게 얼마나 낮은 이율이라면 1억을 빌리고 월에 내는돈이 10만원가까이 낸다는것입니다.ㅋㅋ

자취를 하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월세를 낮게 잡아도 30만원~50만원이지만 한달기준으로 10만원 가까이 낸다는것은 엄청난 조건인건 분명 합니다.

 

 

 

 

 

 

 

그이름은 바로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입니다.

취업일자와 상관없이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직원등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취업청년(만34세) 이라면 누구나 연1.2%로 1억원까지 지원받을수있습니다.

내용은 최대 10년을 거주 할수 있으며 4년동안은 1.2% 이율로 살고 6년은 연 2%대 이율이 생깁니다.

신청자격조건

중소기업에 다녀야한다.

만34세 이하지만 병역의무를 했다면 39세까지 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부부 맞벌이 할시에는 5000만원 이하여야함)

무주택 세대주

보증금 2억원 이하

 

 

신청방법

 

우선 은행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셔야합니다. 내가 조건이 되는 확인하는 절차이며 당연히 기본서류 구비후 은행에 가셔야합니다. 기본서류는 주민등록번호가 나오는 등록본, 주택 등기부등본, 급여통장 사본,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이력내력서,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4대보험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 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회사가 해줘야하는 서류들이있습니다.

회사에서 준비해줘야 서류들은 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부,사업자등록증 사본,주업종코드확인서 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준비한다면 대출시 제출서류와 기본서류를 모두 뽑는것입니다.

상담 하셨다면 예상대출금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집구하기

우선 매물로 올라온 물건이 전세대출 가능한집인지 확인해봐야합니다. 모든집이 되는것이 아니라서 집주인이 전세대출을 가능한지 물어보셔야합니다.

그리고 집을 골랐다면 계약서를 작성하셔야하는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계약서 내용 특양으로 '대출 심사 탈락시, 계약금 반환'을 반드시 명시하셔야합니다.

이 조건이 없다면 심사 탈락시 계약금을 못받습니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본인이 구한 집을 신청하고 계약금 5%를 입금시켰는데 탈락이 된다면 1억에 5%인 500만원이 날라가는것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꼭 이 특약을 넣어야합니다.

 

 

 

대출신청

대출 신청을 하기전에 우선 상담할때 구비서류를 제출하고 대출심사서를 작성한뒤 심사를 시작합니다.

심사를 기다리는 기간은 대략 1~2주일이 걸리며 집을 구한다음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건 뭐 누가 해줄수있는것도 아니라 은행에가서 심사 이후에 신청을 하시는것입니다.

이후에 대출 약정서에 서명을 하신다음 대출을 받고 잔금을 치루면 됩니다.

그리고 은행에서 상담하시면 아시겠지만 최대 2억이며 조건은 연봉의 3.5배까지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연봉 3000이하이신분은 1억받기는 어렵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서울에 집값이 너무 비싸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방에서 서울을 올라오시는분들은 집값에 허덕일 것입니다. 그럴수록 우리가 힘들다고 포기 하지 않고 좋은 정보들을 모아서 좋은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사실 전세가 매우 비싸지만 이런 좋은 제도인 중소기업 전세대출을 받는다면 월세보다 저렴하지만 좋은 집을 구할수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정말 이자가 1.2%율이니 너무 좋은 제도 같습니다. 사실 모르는 분들이 많겠지만 이렇게 좋은 제도가 한국에 많이 있습니다. 특히 청년들이 받을수있는 혜택들이죠.

앞으로는 이런 청년들이나 어떤 특별한 조건이 있으신분들을 위해 이런정보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분들은 구독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