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액체괴물서 가습기살균제 검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충격적인 이야기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지금은 조금 사그라 들었지만 한때 어른 아이 할것없이 모두에게 사랑받았던 액체괴물 이른바 액괴에서 소리없는 살인자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됐다고 합니다. 저도 액체괴물 만들기에 한동안 빠져있었는데요 아주 충격적입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슬라임이라고도 불리는 액체괴물 '액괴'는 한동안 어린이 어른 할것없이 많은 사랑을 받은 액체와 고체의 중간 정도의 질감 및 점성을 가진 점토로 장난감에 속합니다. 아이유, 설리등 유명 연예인들이 인스타그램에 가지고 노는 영상을 올리면서 대중적으로 유명해졌는데요 지금은 액체괴물로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판매자들도 늘어났으며 문구점만가도 흔하게 볼 수 있어 어린아이들도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액체괴물을 만드는 일부 제품과 부재료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을 비롯한 각종 발암물질, 독성물질인 붕소가 기준치를 초과해 섬출되어 소비자들에게 주의를 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른아이 할것없이 모두가 액체괴물을 만들고 놀 수 있고 만드는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어 더욱 주의를 해달라고 당부하고있습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특히 액체괴물은 지난해 겨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 표준원 조사를 통해 유해물질 검출이 확인돼 일부 제품에 대해 리콜 조치가 내려진적이 있었지만 이후 유통된 제품에도 여전히 독성물질이 포함되어있어서 관리 논란과 함께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혀왔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정성에 대해서는 불감한 편인 아이들이나 아이들이 쉽게 액체괴물에 접근할 수 있는 문구점 같은곳에서는 흔하게 액체괴물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액체괴물 유해물질 리스트 및 가습기 살균제 검출에 대한 정보 다시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한국소비자원은 전국 슬라임 카페 20개소의 슬라임과 부재료로 사용되는 파츠나 색소 반짝이 등 100종을 수거해 검사를 진행한 결과를 23일날 발표 했는데 이중에서 검사결과 파츠 13종과 액체괴물 4종 색소2종 등 총 19종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판매중지와 폐기처분 조치를 받았다고 합니다. ..세상에 누군가는 저 부재료로 액체괴물을 만들고 그 분이 만든 액체괴물은 우리들에게 판매되기도 했겠죠?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에서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가습기 살균제성분이 검출되다뇨 이거 실화입니까...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또 액체괴물을 만들때 사용되는 파츠 40종 중에서 13종 에서는 프탈라이트계 가소제 및 납 카드뮴이 검출됐다고 합니다. 가습기 살균제 검출 소비자원에 따르면 액체괴물 카페에서 유통되고있는 파츠 40종 중 13종에서 허용기준을 초과한 프탈라이트계 가소제가 검출됐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제품에서는 납과 카드뮴이 기준치를 초과한것으로 확인 됐다고 하는데요 파츠는 액체괴물의 촉감과 색감을 부여하고 한가지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하기 위한 부재료로 사용됩니다. 그러기 위해 첨가한 장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1000여종류 이상이 판매되고 있으며 액체괴물을 만드는 카페에서는 물론 각종 만들기 액세서리 팔찌 목걸이 장난감을 만들때 부자재로 쓰이고 있다고 해서 충격을 안기고 있습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특히 파츠 13종 의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함유량은 최소 9.42%에서 76.6% 수준으로 허용기준을 최대 766배 초과한 결과치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또한 유해중금속이 검출된 파츠 3종의 납 함유량은 허용기준을 12배나 초과해 심각성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검출된 카드뮴 또한 다를것없이 허용기준 2.4배 초과 했다고 합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플라스티 제품을 유연하게 만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생식과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는 내분비계 교란물질이기때문에 한창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인 작용을 할 수 있으며 DEHP는 눈이나 피부 점막에 자극을 일으키고 간독성을 야기할 수 있어 국제암연구소에서 발암가능물질로 분류되어있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또한 납은 어린이 지능 발달을 저하시키고 식욕을 부진하게 하며 빈혈을 일으키고 근육약화등을 유발하는 물질인데요 국제 암연구소에서 인체발암가능물질로 분류되고있고 카드뮴은 독성이 강해서 체내에 잘 축적되고 배출이 되지않고 쳬암 전립선암 신장암들을 일으킨다고 확인된바 있죠 국제암연구소에서 인체발암물질로 분류하고있어서 소비자원은 해당 파츠가 슬라임 카페에서 공통적으로 취급 유통되고 있어서 부적합 파츠의 판매중지와 폐기를 전국적으로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미 그걸 사고 사용한 아이들이나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말 암담합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또한 액체괴물 4종에서는 붕소와 방부제 색소 2종에서는 붕소가 기준을 초과한것으로 나타났는데 클리어 슬라임 20종중에서 4종에서 붕소 및 방부제가 기준치를 초과한 양이 검출됐으며 이중에서 1종은 붕소와 방부제 기준에 모두 부적합하다고 나왔다고 합니다. 붕소에 과다노출되게 되면 발달 및 생식에 영향을 줄수 있고 또한 흡입을 하게될 시 코나 목 눈을 자극하거 단기간 붕소에 다량 노출될시에는 위장이나 간 신장 뇌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액체괴물 가습기살균제 검출


사망에 까지 이를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습기살균제 CMIT는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과 호흡기 눈에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가습기 살균제성분인 MIT는 일정 농도 이상 노출이 되면 피부나 호흡기 눈에 강한 자극을 일으키고 BIT는 방부제살균제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피부와 눈에 자극을 유발해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고 천식과 비염등을 유발할 수있습니다. 

액체괴물에 사용하는 부재료인 파츠는 어린이젶춤으로 볼수있음에도 액체괴물 카페가 20개서ㅗ 모두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을 하지않고 있었으며 파츠 중 일부는 어린이가 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모양으로 제작되 삼킴사고등의 위험에 처해있는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너무하네요 진자... 하지만 현재 어린이가 식품으로 오인할 수ㅠ 있는 모양의 장난감으,제조 유통을 금지할수있는 안전기준은 없다고 하니 꼭 사건이 발생하고 나야 법은 만들어지나봅니다. 



한때 액체괴물을 만들기를 좋아하고 그걸로 힐링을 했던 어른으로써 너무 창피하고 이게본질을 잃고 그냥 돈벌이 수단이 또 되버린건 아닌가 암담하기도 합니다. 큰 사고가 터지기전에 어른들이 먼저 이에대한 안전기준법에 대해 소리를 높여야겠네여ㅛ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피부염 모든것  (0) 2019.07.25
비만 탈출하기  (0) 2019.07.25
아침식사대용 7가지  (0) 2019.07.23
두부 효능  (0) 2019.07.17
고구마 효능 7가지  (1) 2019.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