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아침식사대용 BEST 7

안녕하세요 태풍 다나스가 지나가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려나 봅니다. 이제 전국으로 폭염 주의보까지 내리고 있는데요 이렇게 더워진 여름 여려분은 어떤 아침으로 내 하루를 시작하시나요? 오늘은 챙겨먹기 바쁜 아침식사대용으로 어떤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좋은지에 대해 정보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식사대용 

아침일찍 일어나 학교를 가야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포함해 직장인들까지 아침식사는 그들에게 하루 시작을 여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요즘은 아침잠이 많아서 아침을 잘 챙겨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허다합니다. 그래서 제각기 다른 아침식사유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침에 먹으면 더욱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음식들 아침식사대용 음식들은 어떤것들이있는지 지금부터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식사대용 음식

1. 계란과 식빵 


어렸을때 부모님들 께서도 맞벌이시거나 하면 간단하게 트렌치 토스트나 계란 후러이가 얹어진 토스트를 아침식사로 먹곤 했습니다. 아침에 먹기에 그렇게 무겁지 않고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맛도 풍부하게 맛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계란은 단백질이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때문에 1주일에 3~4번 일주일 매일매일 먹어줘도 아침음식으로는 그만인 식품이에요 완전식품이라고 하죠 구운 식빵에 계란 후라이 얹어서 토스트 만들어 먹는것은 아마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거에요 맛이 없을수가없는 조합이기때문이죠

아침식사대용

2. 식빵과 우유


빵과 우유는 서양식 아침식사 메뉴이기도 합니다. 간단히 토스트기에 빵을 굽고 잼을 바르고 흰 우유와 함께 먹죠 빵은 우유와 함께 먹어야 그 풍미와 식감이 살아있기때문에 빵에는 없어서는 안될 소울 푸드입니다. 또 요즘에는 식빵과 우유를 결합한 우유식빵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시판되기때문에 그냥 식빵을 뜯어먹기도 한답니다. 

아침식사대용

3. 견과류

견과류와 곡물은 포도당성분이 많습니다.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인데요 각종 영양분들이 골고루 들어있기때문에 우유와 함께 먹어도 좋고 각종 시리얼에 넣어먹어도 좋고 땅콩과 바나나 말린것 호두 야채 건조시킨것등들도 좋은성분이 많아서 아침에 먹어주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대용

4. 곡물

곡물선식 어렸을때 미숫가루 자주 드셨죠? 미숫가루가 많은 곡물이 다양하게 들어가서 몸에는 좋을지 모르겠으나 모두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어서 미숫가루를 자주 많이 먹게되면 살이 찌게 됩니다. 그랬을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는 곡물인 현미나 렌틸콩 검정콩 등등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것들만 넣고 따로 방앗간에 가루를 내 달라고 하면 나만의 선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애초에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곡물로 아침식사대용 선식을 만들어먹으면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침식사대용

5. 버터


아몬드 버터와 호두 땅콩 버터등에는 비타민E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두뇌의 활동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만들고 잼처럼 만들어 식빵에 발라먹기도 하는데 식빵은 버터에 꼭 구워먹어야 그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바삭하게 구워집니다. 또 요즘에는 토마토가 많이 나오는데 계절별로 토마토룰 갈아서 같이 먹으면 든든한 아침식사로도 좋을것같습니다. 또 버터는 요즘 방탄커피 만드는 재료로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아무버터나 막 넣는것은 아니고 다이어트에 좋다는 기버터 를 사용해서 방탄커피를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하루를 여는 음료로 딱 제격이겠습니다. 

아침식사대용

6. 연어 


아침에 연어를먹는다고? 하고 놀라실분들 많으실텐데 연어도 생선이기때문에 구이로 해서 덮밥에 얹어먹어도 맛있고 가볍게 밥 반공기에 생연어를 올리고 간장과 와사비로 생연어 덮밥을 해먹어도 아주 맛있답니다. 연어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좋은 영양소를 가득 가지고있는 생선이기때문에 공부를 하는 학생과 일을 해야하는 직장인에게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아침식사대용

7. 요플레 , 간단한 계절과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침간식이죠 요구르트와 치즈는 빠질 수 없는 조합이죠 필자도 어렸을대는 요구르트와 앙팡치즈를 먹은 기억이 납니다. 또한 소고기를 먹어주는것도 의외로 좋다고 하는데요 소고기가 비싸기만 하다는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아침부터 고기를 먹으면 일단 속이 든든하기때문에 아침부터 힘내서 공부하고 일을 할 수 있게 하는거죠 또 할인마트에서는 소고기 세일을 자주 하기때문에 그때마다 구매하셔서 아침에 가끔씩 별미로 구워드시거나 하면 좋을것같습니다. 


자 오늘은 우리의 일상 아침식사대용 대체식품 7가지 정도를 알아봤습니다. 끼니를 거르는것은 건강에 해가될 수 있으니

아침에 먹으면 더좋은 식품들을 섭취하셔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만 탈출하기  (0) 2019.07.25
액체괴물서 가습기살균제 검출  (0) 2019.07.24
두부 효능  (0) 2019.07.17
고구마 효능 7가지  (1) 2019.07.15
수영효과,장점  (0) 2019.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