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코코넛오일 효능

2019. 10. 19. 15:49

코코넛오일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할때 유용하게 이용하고있는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기름의 똑바른 조리법, 오일 별 조리법 등이 화제가 되면서 코코넛오일에 대해 모르는분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는데요 그 유명한 코코넛오일 어떻게 먹어야 현명하게 먹는건지 알아야 잘 활용해서 먹을 수 있겠죠? 그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오일 이란 무엇인가?



코코넛오일은 코코넛 열매를 압착해 짜낸 기름을 뜻하고 정제된 것과 정제되지 않은것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정제한 코코넛 오일은 고온에서 가열한 뒤 정제 표백 탈취 과정을 다 거친것으로 코코넛 특유의 향이 거의 나지 않는 특징이 있는 반면 정제하지 않은 버진 코코넛 오일은 저온에서 화학물질의 첨가 없이 압착 추출해 코코넛 고유의 향과 맛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이긴 하지만 64%가 중사슬지방산 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내에 거의 축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지방이나 콜레스테롤로 바뀌지않는것이 장점이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그로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라우르산 카프릴산 비타민E E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천연 항생물질인 라우르산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동맥 손상을 막아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주며 카프릴산은 무좀이나 버짐같은 피부질환을 개선시켜줍니다. 비타민E는 주름과 같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2



코코넛오일 효능은 다이어트 외에도 피부관리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피부에 직접 바르기만 해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보습과 항균 효과 인데요 여드름이나 알레르기, 아토피성 피부 등에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기저귀 때문에 생긴 아기들의 발진 임산부들의 튼 살을 관리하는데도 좋은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헤어오일이나 바디 오일로도 활용하는데 이는 보습을 주 목적으로 하게 되구요 피부에 바를때는 한번에 많은 양을 부으면 흡수가 잘 안되거나 겉돌게 될 수 있으니 적은양을 두번 세번에 걸쳐서 나눠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먹는방법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는 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커피나 차에 넣어 섞어 마시거나 그냥 스푼으로 떠먹는것 인데요 스푼으로 먹을때의 하루 권장량은 2~4스푼 정도의 양이나 처음부터 과한 용량을 섭취하는것은 그렇게 추천드리고있지 않습니다. 하루에 3~5ML 정도를 하루 3회로 나누어 섭취하되 이상이 없으면 조금씩 늘려가는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식초등과 함꼐 샐러드드레싱으로 먹어도 좋고 시리얼에 섞어 먹어도 좋다 버터 대용으로 토스트나 빵에 발라먹기도 합니다. 볶음밥을 만들 떄 식용유 대신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가열점이 높아 높은 발열점을 필요로하는 불 요리에 적합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커피 먹으면 좋은점 



커피에 코코넛오일을 1~2 티스푼 정도 넣어 마시는 것 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에 좋지않은 설탕이나 크림과는 달리 코코넛 오일은 영양분을 더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며 에너지 향상 면역 체계 강화 변비 예방 혈당 조절 등의 효과가 입증됐다고 합니다. 커피에 코코넛 오일을 넣어 먹으면 생기는 효과 어떤것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신진대사 촉진입니다. 코코넛오일에 포함된 중쇄지방은 신체의 신진대사 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에너지 소모를 늘리고 지방을 산화시켜서 체중감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식욕억제 효과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식욕입니다. 코코넛오일의 중쇄지방산은 포만감을 주면서 식욕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일을 하는데요 심장 박동을 빠르게 만들고 근육에 더 많은 혈액을 보내주며 에너지를 공급할 수있는 아드레날린의 방출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의 지방은 저장되지 않고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에너지와 지구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커피와 코코넛 오이르이 조합은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코코넛오일 효능이 있는데요 항균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있어서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지방 용해성 비타민의 흡수뿐 아니라 항산화 물질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개선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오일 효능#코코넛오일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약밥 추천 다이어터 필수템  (0) 2019.10.20
아보카도 효능  (0) 2019.10.20
소파 가성비 추천  (0) 2019.10.18
20호 태풍 너구리 경로  (1) 2019.10.18
이철희 의원 누구?  (0) 2019.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