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차가버섯 효능

2019. 10. 25. 16:36

차가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아주 좋다는 그리고 공식적으로 러시아 에서는 공식적인 암치료제로 인정을 받았다는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01

차가버섯은  소나무비늘머섯과에 속하는 균계 버섯으로 자작나무 등의 나무에 기생하면서 살아갑니다. 무익한 코가 불규칙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겉으로 보면 꼭 불에 탄 숯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이는 균계의 포자낭과가 아닌 균핵이나 군사체 덩어리이고 대부분이 검을 빛을 띄는 까닭은 차가버섯 안에 듣어있는 상당한 양의 멜라닌 때문입니다. 차가버섯은 대부분 북방구 고위도 지역에서 흔하게 발견되고 있는데요 러시아나 캐나다 한국 일본 유럽 동뷰 및 북부 알래시크 인접 미국 북부 지역 노스캐롤라이나 산맥쪽에 흩어져서 자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02 



차가버섯은 전통적으로 분말로 입자화 하거나 커피나 차 와 비슷한 음료를 끓이기 위해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의학적인 용도로는 적어도 생물학적으로 이용 가능한 생물체에 작용하는 성분 중 일부를 만들기 위해 추출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대 생물 작용은 대체적으로 비소화성인 차카의 키틴 세포에서 발견이 되는데 인간은 키틴 분해효소가 너무나도 부족하기떄문에 날 버섯류를 완전히 소화할 수 없으며 위산에 효력을 주기에는 소화 과정이 너무 빠르기 때문에 과학 연구 밒 리서치는 일반적으로 고농축 추출물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합니다. 러시아에서의 전통적인 이용은 온수 추출의 형태에 기반을 둔다고 하네요 또한 차가버섯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A는 아토피를 치유하는 데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성인병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항산화 효소인 SOD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03 



자작나무 등 활엽수의 생목이나 고사목에 기생하는 차가버섯은 원산지는 러시아 시베리아의 바이칼 호수 쪽 삼림지대로 알려져 있는데요 북아메리카나 북유럽 중국 북부 한반도 일부와 일본 홋카이도 등 북반구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차가는 러시아어를 우리말로 발음한것인데요 오래전부터 러시아와 동유럽에서 민간요법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한국에서도 약용버섯으로 간주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경우 차가버섯에 해당하는 자작나무 시루뻔버섯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대개 자작나무에서 발생하지만 오리나무 물푸레나무 버드나무 등에서도 발견이 종종된다고 하는데요 차가버섯 포자는 상처가 난 가지를 통해서 나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포자는 목재의 조직을 썩게하는 곰팡이 균인 백색부후균인데요 군에 감염되면 나무가 하얗게 썩어 백색부후라고 부릅니다. 백색부후는 목재의 세포벽 성분이 분해하며 섬유상 형태로 부서지게 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04



차가버섯의 자실체는 배착성으로 수피 아래에 형성이 된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관찰되는것은 균핵입니다. 균핵은 표면이 흑색이고 면이 거칠게 형성된 검은 탄 모양인데요 내부는 황갈색 목질로 코르크와 유사하지만 건조하면 쉽게 부서지고야 맙니다. 떨어진 관공 구명은 미세한 암갈색을 띄는데요 흔히 그 균핵을 차가버섯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차가버섯은 가루로 만들어 차를 우려마시는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차가버섯은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아 항암이나 항산화작용 면역 강화 등과 관련한 연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이나 효모 등에 포함된 다당류 식이섬유 중 하나인데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 심장질환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버섯에 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기능 활성화와 항종양작용이 된다고 알려졌는데요 단 뜨거운 물로 우려낸 차에서는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파괴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효과적인 추출 섭취방법에 관한 연구가 계속되고있다고 하네요 

차가버섯 효능 05



최근 차가버섯은 장수하는 비결로 방송에 많이 언급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차가버섯을 특수 천연물질로 분류하고 차가버섯은 영양소가 많은 식품으로 현재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신이 인간에게 준 마지막 선물이라 불릴 정도인데요 얼마나 훌륭한 영양을 가졌는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도 설명드렸듯이 차가버섯은 암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핵심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면역력 및 항암 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의해 증명된 사실로는 검증받은 암 치료제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암 환자들이 차가버섯을 차로 다려마신 후 암 종양의 크기가 60%까지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최근 병원에서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으로 항암제를 이용하고 있으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06

차가버섯은 당뇨에 효과적입니다. 요늠 가장 무서운 질병이 뭐냐 하면 혈관질환 다음으로 무서운것이 이 당뇨입니다. 당뇨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차가버섯 효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과 이노시톨 성분 그리고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당뇨에 매우 직접적으로 작용을 하기때문에 당뇨환자에게 가장 중요한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 뿐만아니라 근본적인 당뇨 치료로 많이 이용됩니다. 차가버섯에는 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의 대사를 촉진을 시켜 인슐린 작용을 방해하던 내장지방을 제거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췌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미네랄 성분들은 효소의 기능을 홯성화 해주는데요 즉 인슐린에 의한 당의 산화작용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기도 하는데요 이는 이노시톨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 덕분입니다.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줄이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차가버섯 효능 07



차가버섯은 아토피 치료에 좋습니다. 수용성 다당체인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때문인데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알레르기효과가 나타나면서 아토피를 개선하고 차가버섯 섯효능 중에는 멜라닌 색소가 있는데요 멜라닌 성분은 소염작용과 재생 작용이 뛰어나서 아토피에 좋다고 알려졌스니다. 멜라닌은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에게 해를 가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서 피부 보호를 해줍니다. 간기능 개선에도 탁월한데요 우리몸에 쌓이는 독성물질들이 중독되는것을 원천적으로 보호해주고 독성물질인 암모니아 생성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효소를 다시 활성화 시켜서 간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탁월한데요 활성산고또한 제거해주기떄문에 항산화 효소인 SOD 성분은 인체 내 세포와 유전자를 공격해 각종 암과 성인병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SOD 성분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바뀝니다. 

차가버섯 효능 08

차가버섯은 통증에도 기가막힌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차가버섯의 아르가로이드 성분은 혈소판이 굳어지는것과 혈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아르가로이드 성분을 추출해 드실 경우 부작용이 있으나 차가버섯을 먹으면 그 성분만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아르가로이드 성분만 섭취는 부작용이 있으니 섭취하면안됩니다. 차가버섯 효능은 우리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있지만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의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저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차가버섯 상품들은 분만가루나 차 형태로 많이 시판되는데요 최근에는 차가버섯 환이 나온것도 봤습니다. 차가버섯은 차로 일반적으로 많이들 드시기 떄문에 차로 마실때 주의할점 몇가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끓일때 60도의 온도를 넘지 않게 하고 영양성분이 파괴된다고 합니다. 앞에 말했듯이 아무리 좋은 신선과일도 과하게 먹으면 체하는 법입니다. 과도한 섭취는 피하고 공복 상태로 먹을경우 흡수율이 올라가니 아침에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차가버섯 #차가버섯 효능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프로 기능  (0) 2019.11.01
비트 효능 제대로 알자  (0) 2019.10.29
복숭아 효능  (0) 2019.10.24
돼지감자차 효능  (0) 2019.10.23
선크림 추천 가성비 기능성 갑  (0) 2019.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