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짜잔 이번포스팅은 껌 떼는법입니다. 평소에 길가다 신발에 묻을수도있고 누가 묻힌지도 모르게 옷에 묻어있는 경우도 있고 머리가 기신분은 껌이 머리에 붙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떄 난감해하지마시고 평상시,일할때도 뗄수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마세요 그대~

각종 상황에 쓸수 있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껌떼는법을 정리해놨으니 지금 바로 옆에서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껌을 떼어주시면됩니다. 그럼 모두 껌을 떼러 가봅시다.







껌떼는법 총 정리



1.마요네즈를 바른다


마요네즈를 바르면 껌이 쉽게 떼어집니다. 이방법은 바닥에서도 쓸수 있지만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때 더 유용하게 쓸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마요네즈를 껌붙은 머리카락 부분에 바른후 빗으로 빗어내면 껌이 제거 됩니다. 이런 이유는 기름이 껌을 잘 분리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마요네즈가 기름으로 이루어져 있어 마요네즈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마요네즈가 말고도 기름을 써도 잘 떨어진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다리미를 이용한다


껌이 붙었을때 다리미를 이용해서 열로 떼어지면 쉽게 떼어진다고합니다.

이방법은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때 쓰기엔 머리카락이 다 상할수도 있으니 머리카락보다 바닥이나 옷에 껌이 붙었을때 유용하게 쓸수있다.

그리고 그냥하는것이아니라 껌이붙은곳에 신문지를 대고 열이 바싹오른 다리미로 살살 문지르면 껌이 떼어진다고 하네요. 열로 껌의 접착력을 약화시켜서 껌을 떼는 방법이니 뜨거운 물로도 뗄수있다고 볼수있겠죠?




3.얼음


이것은 위방법과 다르게 열말고 차가움으로 껌을 분리시키는 원리입니다.

얼음을 껌붙은 자리에 갖다대면 껌이 딱딱하게 굳으면서 잘 분리가 된다고합니다.

주의상황이 있다면 껌이 좀 딱딱해진 상태에서 실행해야하는 방법입니다. 덜 딱딱하고 말랑 말랑하고 물처럼 흐느적 걸리면 조금 굳어진다음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른방법보다 회사나 야외에서도 쓸수 있는 방법이니 알고계시면 유용하게 쓰일 방법입니다.




4. 뜨거운 식초


이방법이 어떻게보면 가장 효과적인 껌 떼는 법일수도있습니다. 식초를 매우 뜨껍게 펄펄 끓인다음 이식초를 껌이 붙은 자리에 살짝 부어 주시면 게임 끝입니다. 위에나온 방법인 열과 식초의 산성을 모두 이용해서 접착력을 약화시키고 분해하는 작용을 해서 효과가 아주 좋다고합니다. 대신 옷에 묻었을때는 냄새가 심할수도 있으니 바로 빨래를 넣을 옷에만 이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아세톤


학교에서 한번쯤은 바닥에 묻은 껌을 뗄때 과학실에있는 아세톤을 바르고 뾰족한것(스크래퍼)로 긁어 보신적 있으시죠? 화학을 배우신분들은 성질을 아시겠지만 이것도 바닥에 껌이 붙었을때 해야하는 방법입니다.

옷에 붙었는데 아세톤으로 지운다면 옷의 색깔도 같이 지워지니 바닥에 붙었을때 사용 해야합니다.




6.물이랑 설탕 이용하기


물과 설탕의 비율을 똑같이 1:1로 맞춰서 잘섞은다음에 껌이 묻은 부위에 뿌려주면 된다고합니다.

빡빡 세게 문지르지마시고 살살 문지르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그리고 깨끗이 안지워지는 자국이 남았다면 칫솔같은걸로 살살 이용해서 떼어내면 더좋은 방법이 될수도있으면 이것또한 위에 나온 방법대로 뜨겁게 이용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방법이 될수도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