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최근들어 장래희망 1등인 직업이 크리에이터,bj 라고합니다. 이런분들이 직접적으로 동영상을 저장하고 업로드하는 "유튜브" 유튜버를 해야지만 돈을 많이 벌수있고 많은 인기를 얻을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유튜브로 소통하는 연예인들이 많아짐으로써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해야만하는 플랫폼이 된것 같아요!!

최근들어 연예인들도 많이하며 에이핑크,강민경,김범수,산이등등 가수뿐만아니라 개그맨,연예인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그런 소통의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해외연예인들 윌스미스.맨체스터유나이티드 소속인 린가드, 네이마르 등등 다양하게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포스팅은 유튜브에서 자주쓰는(인기있는)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출퇴근시간이나 시간이 남을때 가끔 유튜브를 보는데 그때마다 항상 간간히 쓰는말이 유단시타네, 코와이네 이런뜻을 많이 쓰더군요. 그래서 무슨 신조어가 생겼나 해서 검색해봤더니 일본말을 재미있게 쓰는 단어라고 하네요ㅋㅋ

제 조카중에 초등학생이 있는데 조카도 일상생활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코와이네~,유단시타네~ 라는 말을 자주 써서 혹시 저처럼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뜻을 해석?하는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油断したね (유단시타네뜻은= 방심했군, 방심했구나

怖いね) (코와이네)뜻은= 무섭다,무섭네~

이런뜻이라고 합니다. 왜 갑자기 이런말을 자주쓰게 됬는지 물어보니 일본에서 유명한 만화인 원피스에서 이런말을 자주쓰는 캐릭터가 있다고합니다.

 

원피스라는 만화를 하늘성? 그때 까지 밖에 안봐서 이러한 사람이 있는지도 몰랐지만 두가지의 일본말을 이런 만화캐릭터가 자주써서 유행어가 됬다고 하네요. 주로 가게 같은곳 가면 학생들이 가격 코와이네~ 이렇게 자주씁니다 ㅋㅋ

그리고 이런 유행어를 전파시킨 사람은 유튜버 보겸 이라고 합니다. 이분이 자주 이런말들을 써서 학생들이 자주 쓰게 되었다니 . 보겸이란 사람(구독자300만)의 영향력이 상당하다고 느껴지네요. 흠..코와이네~

그만큼 연예인들이나 유명인사들이 유튜브를 하는것이 지금의 학생들에게 엄청난 영향력이 된다고 증명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나중에 알아봤더니 이분들의 구독자분들을 가조쿠라고 불러서 엄청 친근하게 대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친근한 모습이 300만의 구독자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었나봅니다.

보겸이란 분을 잘모르지만 이러한 일본어를 자주쓰는걸 보니 일본어를 원래 좋아하시는... 아니면 원피스란 만화를 좋아하는거지 궁금해지네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