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중국과 영국의 문화과 섞인 홍콩여행의 꿀팁들을 대 방출할려고합니다.

호콩은 비행기로 인천공항기준 대략 3시간30분정도 걸리며 동아시아에서 손꼽히는 금융으로 알아주며 9년 연속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도시1위로 등극했습니다.

홍콩 여행하시는분들은 그냥 쓰윽 재미로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홍콩여행을 간다면 사용할 언어는?

 

홍콩사람들은 주고 마다린과 캔토니즈(광둥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영어도 사용합니다.

광둥어를 쓰는사람이 많아서 의사소통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관광객들에게는 영어를 사용합니다.

홍콩여행을 갔을때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젊은사람일수록 3가지 언어를 주로 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구사하시는분은 그냥 영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홍콩 여행 할때 화폐는?

 

10달러는 정부가 발행하지만 20,50,100,500,100달러는 3개의 은행에서 각각 화폐를 관리하고 있어서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홍콩 여행이 처음이신분들은 위조 지폐인지 햇갈릴수가 있으나 물건을 구매할때 아무런 지장이 없으니

화폐가 조금 달러도 홍콩 여행을 할떄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홍콩여행 할때 유심칩

 

요세는 로밍으로 해외여행 가시는분들은 많이 없으실겁니다.

유심칩이 있다면 홍콩여행할때 폭탄 요금을 피할수가 있습니다. 유심칩은 입국 절차를 마치고 나오는길에 구입을 하면 되며 첵랍콕 공항에서 미리 구매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티머니 역활을 하는 옥토퍼스 카드도 판매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홍콩 여행 식당문화

 

한국은 주로 식당에서 기다릴때 물을 제공해주지만 중화권 식당에서는 주로 차를 제공해줍니다.

무료로 제공하는곳도 있지만 유료로 차를 판매하는곳도 있으니 식사를 다 마치고 영수증에 차 값이 찍혀있더라도 기분 상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홍콩 여행할때 모르는 사람은 이 차 값으로 돈이 상당히 많이 나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화권식당은 카드 결제가 안되는곳도 많으니 안정하게 현금을 조금 가지고 다니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입장전 카드가 되냐고 먼저 물고 간다면 문제가 될 일이 없습니다.

 

 

 

홍콩 여행할때 돼지코는?

 

220볼트를 이용해서 한국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돼지코가 필요하며 철물점이나 다이소에서 미리 구입해야하며

모르시곘다면 다이소에서 해외 여행 전용 모둠 돼지코를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홍콩 여행을 즐기면서 재미있게 사진도 찍고 음악도 듣고싶은데 충전을 못한다면 매우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곘죠?

그런일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셔야합니다.

 

 

 

홍콩 여행 택시는 조금다르다?

 

트렁크에 짐을 넣으면 800~1000원 정도 더 내야하고 톨게이트를 지나거나 터널을 지나면 5천원 정도 더 지불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외곽지역을 가시는 분들을 미리 검색하고 가셔야합니다. 적어도 톨게이트나 터널은 몇개정도 있는지..

홍콩 여행을 즐기러 갔다가 택시로 돈을 다쓰는일이 생길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또한 택시정류장이 있어서 한국과 달리 그냥 세워달라고 해도 안세워주는 택시들이 있습니다.

요세는 관광객에게는 잘 안그런다지만 가끔식을 있다고 하네요. 괜히 즐거운 홍콩 여행 가셨다가 화내는일 없길 바랍니다.

 

 

홍콩 여행할때 이동수단은?

 

홍콩 여행을 할때 이동수단에 대해서 많이 걱정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쉽게 설명해드리면 홍콩은 한정거장까지의 거리가 매우 깁니다. 그래서 한정거장이라서 걸어다니면 최소20~30분 정도가 걸립니다. 그래도 버스가 타기 싫고 애매하다면 택시를 타셔야하며 지하철이나 버스로 가까운 거리까지 이동했다가 버스를 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홍콩 여행할때 지하철을 타다가 화장실이 마려워도 지하철에 화장실이 없습니다.

그래서 타기전에 미리 볼일을 봐야하며 중간에 급할것 같다고 생각들면 미리 내려서 볼일을 해결해야합니다.

 

 

홍콩 여행 옷

 

홍콩은 매우 더운 날씨여서 반팔만 가저가시는분들도 많지만 그러면 안됩니다. 홍콩 여행을 할때 실내에도 들어가게 되고 건물안이나 지하철일 경우 에어컨이 너무 빵빵해서 감기에 걸릴수도있습니다.

그래서 팁이 있다면 얇은 가디건을 들고 다니시면서 추울때 입고 더우면 벗고 이렇게 행동하시는것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수있는 홍콩 여행이 되겠습니다.

 

2019/04/17 - [생활정보] - 대만 여행 알고가면 좋은것들

2019/04/16 - [생활정보] - 베트남 여행시 꼭 알아야하는 주의사항

2019/03/24 - [생활정보] - 은행별 환전 수수료와 은행별 환전 우대혜택알고 환전 싸게하자

 

방콩 여행 사진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