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최근들어 저렴한 베트남 여행이 많이 늘고 있어요! 그래서 여행 가시는분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었던 여행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짧게 2박3일을 가더라도 알고 가면 좋은점들이니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당연히 포스팅을 할때 현지인의 충고도 듣고 저의 실제 경험도 들어간 주의사항이니 꼭 필수록 읽어보도록 하세요!

 

 

 

 

 

 

1.환전

 

베트남으로 여행을 갈때 환전을 해가는것이 좋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지만 우선 가짜 화폐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즐기러 갔는데 가짜 달러를 받는다면 대략 난감하죠. 그리고 큰돈과 소액권을 한번에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에서는 거스름돈이 일종의 팁처럼 쓰이는곳도 있는데 그때 거스름돈이 좀 여유롭게 있다면 팁을 줄일이 없어집니다.

실제로 베트남 여행에 가서 거스름돈을 달라고 하다가 스몰보이(짠돌이) 라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우리나라로 치면 100원 짜리가 지폐가 있고 500원짜리 지폐도 있어서 엄청 햇갈리기 마련입니다.

그때 혼란을 틈타서 돈을 바꿔치기 해가는 사람들도 매우 많습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건 돈입니다. 당연히 보관할때도 호텔 금고에다 넣은다음 필요한만큼 조금씩 가져가서 써야합니다.

 

 


 

 

2. 교통수단인 택시타기

 

베트남 여행에 간다면 반드시 한번쯤은 타야하는것이 택시입니다. 우리 나라로 치면 개인택시도 있고 업체 택시도 있지만 가장 유명한건 마이린과 비나선입니다.

이를 쉽게 구분하는건 택시 번호입니다. 옆 택시에 써있지만 38 38 38 38 마이린 택시

38 27 27 27 이 비나선입니다. 이 두개 택시를 많이 타고 다니며 가장 사기가 적은 택시입니다.

젊으신 분들은 우버나 그랩을 탄다면 더 저렴하고 미리 돈을 내고 타기 때문에 돈이 많이 나갈일은 없지만 택시는 미터기를 찍고 가니 더 조심하셔야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갔을때 택시를 잘못타서 시간도 버리고 돈도 버리는 불상사가 없길 바랍니다.

왠만하면 우버나 그랩을 타서 미리 돈을 계산하고 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3.소매치기

 

베트남 여행 에서는 주로 오토바이를 많이 타고 다닙니다. 특히 현지인들이 무조건 이동수단으로 오토바이를 타죠.

그래서 더욱 조심해야하는건 지갑이나 휴대폰,가방 ,카메라 같은 베트남에서는 흔하지 않는 물건들을 조심해야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갔는데 휴대폰이나 카메라로 사진을 찍다가 갑자기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사람들이 훔처간다면 기분도 더럽고 절대로 못찾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은 베트남에서 큰돈으로 거래가 되기 때문에 더욱조심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휴대폰을 들고 가는일이 없어야하며 지갑같은건 앞으로 매는 가방을 들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길 건너기

 

베트남 여행을 할때 또 조심해야하는건 길 건너는 것입니다. 우선 사방으로 오토바이가 지마음대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횡단보도에 우선 신호등이 없는곳이 많고 있어도 거의 신호등을 무시하기 때문에 횡단보도를 건너는것도 무서우실 겁니다.

가장 좋은건 현지인을 따라서 걷는다거나 사람이 많을때 한번에 걷는것입니다.

혼자서 걷는다고 무섭다고 빨리 걷지 마시고 천천히 좌우를 살피면서 뛸떄는 뛰는것이 좋습니다. 초록불이라고 해서 좌우를 안보면 안되고 타지인 베트남 여행을 갔으니 건강에 좀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5.수화물 분실

 

비행기를 타다가 이런일이 생기는건 쉽지 않지만 가장 조심해야하는건 버스나 공공장소에 보관하는곳입니다.

직원을 너무 믿으면 안되고 버스를 타더라도 짐은 항상 옆에 두고 타시는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할때 투어를 신청하고 버스나 지프차를 탈때가 많은데 이때 특히더 조심하셔야합니다.

 

 

 


 

 

 

6.치안을 조심하자

 

동남아를 많이 가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든 나라에서 우범지역이 있습니다.

그 우범지역을 조심하시고 늦으시간에는 돌아다니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잘 발달되었거나 휴양지인 곳은 상관이없지만 호치민같은곳에서 외곽지역은 엄청 위험합니다.

특히 여성분같은 경우에는 대꾸도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괜히 대꾸 하고 호응했다가 끝까지 관심을 가지고 쫒아오고 괴롭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할때 우범지역은 대부분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7.한국인 조심

 

외국에서 한국인을 봤다고 해서 반가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한국인을 상대로 사기치는 사기꾼들이 매우 많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던 도중 괜히 찝쩍거리거나 뭐 물어볼게 있다고 하는사람들을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특히 조선족들이 한국인들에게 사기를 많이 친다고 합니다.

물론 착한사람들을 만나서 좋은 시간을 보낼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사기를 치거나 카지노나 도박을 권유하는 사람들도 많고 거기서 돈을 빌려서 안갚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니 베트남 여행가서는 한국인을 조심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드네요.

 

2019/03/24 - [생활정보] - 은행별 환전 수수료와 은행별 환전 우대혜택알고 환전 싸게하자

2019/03/16 - [생활정보] - 사진찍은 앨범으로 돈을번다? 셔터스톡

2018/08/28 - [일상생활] - 베트남 히딩크 박항서의 아시안 게임 베트남현지 축구 반응과 댓글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