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대만 여행에 있어서 꼭 알고 가야하는점 몇가지들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도 있고 조심해야하는것들 공항이용법,지하철버스탑승 등등 많이 적어놓을테니 본인이 원하시는 부분만 간단히 읽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대만 여행은 한국에서 방학기간이 되면 꼭 대학생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역중 하나입니다. 아니면 가족끼리 여행을 간다거나..

많이 가시는분은 더 잘알겠지만 혹시나 처음 가시는분들은 좋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타이페이 송산공항을 추천한다!

 

대한민국의 김포공항 처럼 도심지에 있는 공항이기 때문에 여행하기에도 편리하고 교통비도 아낄수있고 시간도 아낄수있습니다.

대만 여행을 짧게 2박3일 가시는분들도많지만 그런분들에게는 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송산공항을 이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무료 와이파이를 등록하자

 

대만에서는 tapei 와이파이를 무료로 쓸수있습니다. 지하철,버스,관광지에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데이터도 아낄수있으며 등록도 매우 간편하게 관광안내센터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사용할수 있습니다.

visitor information에 여권을 들고 그냥 해달라고 말을하면 간단하게 종이를 한장주는데 그것을 설정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편리하게 어디에서든 사용가능하니 대만 여행에 있어서 허니팁

 


 

 

이지카드 만들기

 

이지카드는 대만에서 사용하는 대중교통 카드입니다. 지하철,버스,택시,자전거를 이지카드 한장에 모두 탈수있답니다.

구매방법은 지하철 편의점 관광안내센터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지하철 요금이 20%할인되니 돈을 한푼이라도 아껴서 맛있는걸 먹는데 돈을 쓰는것도 좋습니다.

교통 뿐만 아니라 편의점이나 커피샾 같은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매우 유용하게 쓰일수있습니다.

대만 여행에 있어서 먹거리는 빠질수가 없으니 이런 교통요금을 한푼씩 아껴서 저렴한 음식들을 다양하게 먹는것이 여행을 더 재미있게 즐기는 요소가 될수있겠네요!

 


 

 

 

환전을 싸게 하자

 

한국에서 바로 대만돈으로 바꿔가는건 별로 좋치 않는 방법입니다.

2019/03/24 - [생활정보] - 은행별 환전 수수료와 은행별 환전 우대혜택알고 환전 싸게하자

이글을 읽거나 본인의 주거래 은행에서 달러로 환전한다음 타이완에 가서 바꾸는것이 좀더 환율을 많이 받을수 있습니다.

정말 해외에 많이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렇게 환전한다면 대만 여행에 있어서 돈을 아끼는 절약적인 방법인걸 알수있습니다.

 


 

 

돼지코 가져가기

 

제일 먼저 중요한 준비물은 돼지코입니다. 일본과같은 100볼트를 사용하니 휴대폰 충전이나 고대기 같은거 할때

돼지코가 없으면 충전을 못하니 저렴하게 철물점이나 다이소같은곳에사서 위 사진과 같은 물품을 준비하시는것이 대만 여행에 있어서 더 즐겁게 만드는 방법이 될수도있습니다.

 

 

 


 

 

 

교통

 

대만 여행에 있어서 교통은 매우 중요합니다. 택시,공항철도,버스 를 이용하시겠지요

돈이 많고 여유가있다면 택시를 타면 되겠지만 돈을 여유롭게 가져가시는분은 극소수일겁니다.

그래서 버스를 추천드립니다. 버스는 가격도 저렴하고 우선 위에서 설명드린 이지카드를 만드신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mrt라고 불리는 선이 있는데 그선을 넘는순간 물도 먹으면안되고 흡연도 안되고 아무것도 먹을수없습니다.

만약에 먹는다면 큰 벌금으로 여행경비를 날리실수도 있으니 조심!

 

 


 

 

 

 

버스타는법

 

우리나라는 앞에서 타고 뒤에서 내리지만 대만은 버스위에 상하라고 적혀있는 곳이 있습니다.

상이라고 적혀있으면 탈때 앞에다 찍는것이며 하로 찍혀있으면 내릴떄 이지카드를 찍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하가 다 적혀있는 버스는 장거리를 이용하거나 비용이 조금 더나가는 버스라고 인식하시면 됩니다.

대만 여행을 가시는분들중에 버스를 안타시는분은 많지 않습니다.

한번씩만 읽으신다면 돈도 아끼고 교통도 편리하게 이동할수 있는 방법을 알수있으니 참고!

 


 

 

택시

 

택시는 대만에서 매우 잘잡히는 편이고 가격은 대략 2700~3000원 정도 되서 한국보단 저렴합니다.

하지만 이걸 무작정 타는것이 아니라 가까운 역까지 버스를 타고 조금 거리가 있다면 그때 기본요금으로 택시를 타는것이 추천합니다.

이래야 대만 여행에서 경비를 아낄수있으며 한푼두푼 아껴서 맛있는걸 먹을수 있고 좋은 볼거리를 더 많이 볼수있습니다.

 

 


 

2019/04/16 - [생활정보] - 베트남 여행시 꼭 알아야하는 주의사항

2019/04/08 - [생활정보] - 내집 마련의 꿈 중소기업이라면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2019/04/01 - [생활정보] - 모든 은행 적금 금리 한눈에 비교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