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콜라비 효능

2020. 1. 14. 06:49

콜라비 효능

오늘 알아볼 효능 강자는 바로 슈퍼푸드 콜라비 효능 입니다. 최근에 많은 식품들이 슈퍼푸드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콜라비가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제법 유명해졌지만 아직은 생소한 콜라비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꾸준하게 섭취를 하려면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콜라비의 효능과 어떻게 먹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이란?



콜라비라는 단어가 조금 생소하다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콜라비는 독일어로 양배추와 순무가 합쳐진 교배 품종이기 때문에 양배추 kohl와 순무 rabic이 합쳐져 콜라비라 이름짓게 되었습니다. 종류로는 적 콜라비와 청 콜라비 2가지로 나뉘는데요 겉모습은 양베추와 비슷한데 속은 순무의 식감과 비슷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필자도 아직 한번도 콜라비라는 식재료를 먹어보지 못했는데요 콜라비는 두 채소의 영양분을 합쳐놓은것 보다 그 배 이상으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데도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느껴지며 효능이 다양해서 식사대용으로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콜라비 효능 하나. 변비개선에 탁월합니다.

콜라비가 당도가 높은데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는것은 바로 다이어트 당시 가장 고민을 많이 한다는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중에는 고질병이라고 하는 변비가 찾아오기 마련인데 콜라비를 먹게되면 안에 드렁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들이 장운동을 활발하게해서 변비 활동에 효과적인 기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에 찾아오는 속쓰림 증상과 위산 과다 증상 개선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콜라비 효능 둘. 나트륨 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우리 한국인들은 장맛에 죽고 장맛에 사는 민족입니다. 입맛자체가 단짠단짠 그리고 자극적인 매운맛을 선호하는데요 우리가 소울푸드로 지정해 놓은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한국을 대표하는 된장과 김치 모두 어마어마한 나트륨 양을 자랑합니다. 또한 서구적으로 음식문화가 발달하면서 양념은 더 강해지고 나트륨양은 우리가 생각하지 못할때 많이 섭취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콜라비의 대표 성분중 하나인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때문에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서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개선과 혈관 질환 예방에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콜라비 효능 셋. 면역력 강화에 탁월합니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 또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약해지는 어르신들 잦은 야근과 과한 음주로 면역력이 점차 깎이는 직장인들 모두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그럴때일수록면역 건강을 잘 챙겨야 합니다. 콜라비에는 칼슘과 철분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의 항산화 작용을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때문에 면역력이 강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대사과정의 촉매역할을 하는 미네랄과 사과 10배 이상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할 수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다섯. 피로 회복 효능이 탁월합니다.



콜라비는 채소중에서도 대표적인 알칼리성 채소로 통하는데요 알칼리성 채소는 우리 몸의 피로를 유발하는 체내에 축적된 산성 물질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몸이 피곤하게되면 근육이 수축해서 몸에 쥐가 자주 나는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콜라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다만 흡수율이 유제품에 비해 낮아서 비타민d와 단백질 유당이 함유된 우유나 유제품과 콜라비를 함께 먹어준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콜라비 효능 여섯.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환자들이 가장 무서워 하는 질병 바로 암이죠 콜라비에는 이러한 암에 대한 항암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간암과 유방암 방광암등에 항암 효능이 있기때문에 암 환자들에게도 필수로 권해주고 싶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콜라비의 보라색 껍질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 역시 항산화 효과와 항암 효과가 있는것으로 유명하기때문에 암 환자분들은 청 콜라비 보다는 적 콜라비를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콜라비는 전체 91%가 수분으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수분 보충과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가뜩이나 몸이 아프고 피부나 미용에 신경을 못써서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콜라비를 꾸준하게 섭취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콜라비 맛있게 먹는 방법 샐러드 

콜라비는 자체적으로 단맛이 강하고 맛있기 때문에 샐러드에 곁들여서 자주 먹습니다. 껍질을 벗긴후 원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맛있는 드레싱 양념과 닭가슴살 향긋한 채소들로 토핑을 얹어 입맛대로 조리해서 먹는 방법이고 생으로 먹는것이 가열을 하거나 하는것보다는 좋기때문에 샐러드로 가장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콜라비 맛있게 먹는 방법 2 생채 만들어먹기



여러분 무생채가 얼마나 맛있는 밥 반찬인지 좋아하시는분들은 아실겁니다. 비빔밥을 만들어먹을때 빠질 수 없는 메뉴이기도 하고 시원하고 칼칼하고 달달함의 조화가 어우러져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요 콜라비는 미국의 무라고 불리고 있기 때문에 콜라비로도 생채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이 비슷해서 전혀 어색하지않지만 일반 무 보다 훨씬 영양가가 좋기때문에 좋고 오히려 한국 순무의 특유 매운맛이 덜하기 때문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는 밥반찬으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생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피클을 담가 먹어도 좋습니다. 피클은 생채보다는 보관방법이 용이하고 오래가기 때문에 유용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콜라비 고르는 방법과 보관법 

싱싱하고 좋은 콜라비를 고르는 방법 어떤것이 있을까요 콜라비는 너무 적은 크기를 고르게 되면 그만큼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맛이 없고 또 반대로 너무 큰 크기를 고르게 되면 육질이 단단해 맛이 없으니 700그람에서 900그람 사이의 콜라비를 고르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콜라비를 보관하는 방법은 하나씩 랩을 이용해서 꼼꼼하게 포장을 하고 냉장에 보관하게되면 약 2개월 정도 보관할 수 있게 되는데요 다만 오래 보관한다면 수분이 없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지금까지 아직은 우리에게 생소하지만 그 영양가 만큼은 전혀 생소하지않은 뛰어난 성능과 효능을 가진 콜라비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몸에 건강한 식재료 제대로 알고 먹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카 효능 먹는법  (0) 2020.01.17
강황 효능  (0) 2020.01.16
청년저축계좌  (2) 2020.01.02
거창가볼만한곳  (0) 2019.12.25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법  (0) 2019.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