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거창가볼만한곳

2019. 12. 25. 15:43

저는 우연히 출장때문에 거창이란곳을 가보게 됬다가 완전히 빠젔답니다.

제가 갔던 계절은 가을인데 정겹고 거창의 새로운 명소를 알게되고 재미있는 체험과 맛있는 먹거리들이 처음온것처럼 새롭고 참 즐거운 동네였습니다.

물도좋고 여름 여행하기에는 정말 딱좋은곳을 추천하라면 저는 거창이었는데 가을에는 정말 예쁜 단풍색을 띄는곳이 거창이었답니다.

그래서 정말 드라이브와 산행하기에는 딱좋은곳이 거창이라는 생각을 많이하였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천할 포스팅은 바로 거창 가볼만한곳입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사실 이곳은 아직 안전문제때문에 입장할수는 없다. 거창가볼만한곳 중에 이곳을 뽑은 이유는 거창 유명산인 우두산 자락에 떠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들어가볼순없지만 y자형 출렁다리가 최근 모습을 드러내면서 벌써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다.

2020년 4월 거창 항노화 힐링 랜드 개장과 함께 개통을 앞두고 있는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는 현재 시설안전 점거중으로 출입이 금지되었다.

y자형 출렁다리의 길이는 무려 109m로 국내외 유일한 다리이다. 세지점의 단절된 등산로 연결과 함께 둘레길이 조성되어 특색있는 조망공간을 제공한다.

산악 보도교 중 교각없이 하늘에 걸려있는 형상을 한 y자형 출렁다리에 오르면 우뚝 솟은 우두산의 풍경이한눈에 들어와 마치 구름을 타고 우두산 절경을 감상하는것 같은 경이로움 체험은 평생 잊을수없는 추억이 될것이다.








거창가볼만한곳 황산전통 한옥 마을


하늘 높은줄 모르고 쭉쭉 벋어가는 아파트와 빌딩속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한옥 마을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이곳은 수승대관광지 인근의 마을로 1540년에 요수 신권 선생이 이곳에 은거하며 구연재를 세우고 후학들을 양성하였으며 그 이후로 거창 신씨의 집성촌 마을이 되었답니다.

마을입구에는 높이가 15m 수령 600년에 이르는 안정좌 나무라 부르는 느티나무가 높은곳에서 마을을 보고있답니다.

또한 이곳옆에는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우체통이 있어서 누구나 편지를 이곳에 붙이면 느린 세월이 흐른후에 그편지를 받아볼수있답니다.








거창가볼만한곳 수승대 


수승대는 2008년 12월26일 명승 제 53호로 지정이 되었다 합니다.

영남 제일의 동천으로 알려진 중 하나인 원학동 계곡 한가운데 있는 널따란 화강암 암반으로 깊은 계곡과 숲이 어우러져 탁월한 자연경관을 이룬답니다.

신라와 백제의 국경지였던 이곳은 신라로 가는 백제 사신들을 수심에 차서 송별하는곳이라는 뜻으로 수송대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황의 개명시와 갈천 임훈의 화답시가 전하고 가까이에 거창의 대표적인 정자 요수정과 구여서원의 문루격인 관수로 , 그리고 거북 형상의 돌출된 바위가 잘남아있어 경관이좋기로 이름난곳으로 알려저있답니다.

이곳은 매년 7~8월에 다수의 연극이 개최가 되기도 한답니다. 그이유는 이곳이 거창 국제 연극제를 맡는곳이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윌리엄 세익스피어 동상도 있으면서 이쁜 단풍들이 매우 많은곳입니다.







거창가볼만한곳 월성계곡


사실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수승대와 가까워서 가기도 쉬울뿐더러 많은 캠핑장이 있고 계곡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수 있는곳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이 유명해진지는 최근 한 방송때문에 매우 유명해젔는데 바로 아빠어디가? 촬영지였던곳이기 때문입니다.

자연과 우리가 편하게 지낼수있는 편리한 시설들이 겹처서 아이들에게도 너무 좋고 방송에 나왔을때는 더할나위 없이 매우 좋은곳이 월성계곡이랍니다.

더운날씨에 계곡에 발담구면서 살엄음 같이 차가운 계곡물에 스트레스도 확 날려버리시는건 어떨까요?

또한 이곳은 캠핑족들이 많이 즐기는곳중에한곳인데 바로 오토캠핑장이 매우 많고 휴양림처럼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휴양림처럼 1명에서 10까지 즐길수있는곳이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캠핑족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가족과 함께 보낼수있는 좋은곳입니다.

아이에게 흔한 장남감 말고 자연과 교감하고 자연을 사랑할수 있는 의미있는 선물을 주시는건 어떨까요?

2019/12/18 - [생활정보] - 요트 모든것

2019/12/03 - [생활정보] - 아몬드 효능 제대로 알자

2019/11/29 - [일상생활] - 기구필라테스 효과

2019/11/27 - [일상생활] - 군산여행코스

2019/11/14 - [생활정보] - 거제도가볼만한곳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 효능  (0) 2020.01.14
청년저축계좌  (2) 2020.01.02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법  (0) 2019.12.23
요트 모든것  (0) 2019.12.18
아몬드 효능 제대로 알자  (0) 2019.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