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마카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리는 마카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다소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할 수 있는 식품인데요 마카는 페루에서 나는 뿌리 식물로, 기원전 16세기 부터 안데스 원주민들이 재배한 식품입니다. 마카는 뿌리의 색에 따라서 노란색과 검은색 빨간색등 여러 색이 있으며 색이 다른 마카끼리는 맛도 다르다고합니다. 또한 색깔별로 효능도 다르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색깔별 마카 효능 먹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1



우선 마카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각 색 별로 효능 또한 다르기 때문입니다. 노란색 마카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가 되어있기때문에 우리몸의 독소를 빼주고 활력을 주는 역할을 하고 검은색 마카에는 철분과 칼슘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으며 보라색 마카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드마카에는 인삼의 핵심성분으로 알려진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사포닌은 인체의 유해 성분에 흡착해 독성을 감소시켜서 장 운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다이어트식품 재료로 많이 들어가는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2

마카는 남미가 원산지 인데요 남미의 고산지대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자생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특히 페루의 고지대인 해발 3500~4000미터 정도의 고산중 고산지대에서 자라나는 작물이기도 합니다. 마카 뿌리는 남미에서 수천년간 복용해온 작물인데요 최근 몇년간 마카의 성적인 기능과 관련된 효능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1차적으로 끌게 되었고 특히 작년의 경우에는 중국 상인들의 매점으로 인해 전세계의 마카 가격이 폭등하는 사례도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마카는 역사적인 정력제로 알려져있고 안데스지역의 인구를 꾸준하게 유지시켜주는 번식력의 비밀로 알려져왔습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3



잉카의 전사들은 자신들의 체력 증진과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 마카를 복용했고 말의 번식을 돕기 위해 말에게도 마카를 먹였다고 합니다. 마카를 먹게되면 사람들은 더 생동감을 느끼게되면서 고취되는 기분을 받는데 그 이유는 마카가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고 몸속에 엔돌핀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엔돌핀은 사람이 죽기전에 나오는 호르몬 물질과도 같죠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마카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4

성기능 개선 효과 

마카 뿌리는 남녀를 불문하고 성기능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성기능을 개선시키기 위한 약이 현재 많이 개발이 되고 있고 판매되고있지만 인위적으로 성호르몬 농도에 영향을 준다는 부작용이 있는 약물보다는 오랜 역사속에서 성기능개선의 효과를 보여준 천연식물 성분에 더 관심을 둬야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하고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식물이 바로 마카 인데요 여러 동물실험과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마카를 먹자 성욕이 증가되었다는 보고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같은 효과를 준다고 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면 좋고 특히나 가장 좋은것은 갱년기 여성의 성기능저하와 우울감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성기능효과에 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는데요 안데스에서 수천년간 안전하게 복용되어 왔다는 점을 본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효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5



여성 생리전 증후군 갱년기 

마카에는 여성들이 가진 여러가지 호르몬 관련 증상을 개선시켜준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안면에 홍조가 띄는것 우울감등을 개선 시켜주고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여성의 호르몬 과다 또는 부족 현상은 배란과 임신을 힘들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카뿌리가 이 수치의 균형을 맞춰서 이런 증상을 완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마카는 남성의 정액 생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뭔가 색깔로 구별되는거 같기는한데 흑마늘도 남성에게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듯 블랙 마카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또 다른연구에서는 생식력의 증가에 필요한 요서인 정자의 생산과 활동력 그리고 개체수등을 개선시킨다고 보고있는데요 그러나 일부 연구는 같은 결과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해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6

활력증진, 기억력 개선, 엔돌핀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마카를 꾸준하게 섭취를 한 사람들이 더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게 됐으며 삶에 있어서 의욕이 넘치게 만들어줬다고 보고한 바 있습니다. 마카를 섭취함으로써 카페인을 이용한 활기 충전보다 훨씬 더 나은 삶의 질이 됐다는 결과도 나왔는데요 카페인으로 억지로 피로를 잠재우려할때는 초조함과 불안감이 있었지만 마카를 섭취할때는 그런것이 없어졌다는 놀라운 결과가 나온겁니다. 이런 마카의 효능 때문에 불안과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마카의 섭취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쥐 실험을 통해서도 쥐들의 운동능력이 향상 되는것을 확인했고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이 효과가 입증이 됐다고 합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7

전립선 비대증 개선

마카는 또한 남자에게 걸리기 쉬운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를 위한 삽성약인 프로페시아와 유사한 효능을 지녀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제로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레드마카는 쥐실험에서 전립선의 크기를 줄여준다는 결과가 나왔고 사람의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마카의 가장 주목할만한 효능은 성기능개선과 활력을 주는 그리고 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카 부작용



그렇다면 이토록 우리의 삶의질 개선을 위한 효능을 많이 가진 마카가 부작용도 가지고 있을까? 더 놀라운 사실은 마카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사실 수천년간 안전하게 복용되어 왔던 식품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렇다할 부작용이 발견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뭐든 과다복용은 좋은것이 아니니 적당히 섭취하는게 좋겠죠 그렇지만 마카는 몸의 건강과도 관련이 있지만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효능은 호르몬의 수치에 영향을 주는 식품이기 때문에 이미 그런 약을 복용중인 유방암 전립선암이나 다른 심각한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마카 복용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비다. 그리고 뭐든 조심해야할 임산부나 수유기의 여성들에게도 권장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마카 효능 먹는법 08

마카는 그렇다면 어떻게 복용할까요? 마카는 주로 분말로 많이들 이용하고 복용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맛은 없는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마카 자체만 복용할 수는 없고 일반적으로 다른 식품과 잘 섞어 먹는데요 일반적으로 하루에 3g에서 5g정도라고 합니다. 따뜻한 물에 마카 분말을 넣고 섞어먹거나 우유나 다른 식품에 섞어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끓인물에 마카분말을 섞어먹으면 영양소가 다 파괴되기때문에 절대로 끓여서 먹으면 안된다는거 명심해주세요 

이렇게 오늘은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리우는 식품 마카 효능 먹는법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금 한참 중국이 사재기를 하고 있는만큼 단가가 높아져서 혹시나 성기능 저하로 고통을 겪는분들 활력있고 생기있는 하루하루를 살아가고싶으신 분들 다른 화학적인 약품 찾아보지마시고 천연 기능으로 우리의 호르몬을 다스리는 마카 복용해보는건 어떨까요?

마카 효능 먹는법 마지막 

마카 효능이 아무리 좋아도 과다섭취는 좋지 못하니 삼가해 주실것을 간곡히 부탁드리며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질너트 효능  (0) 2020.01.20
미역 효능 알고먹자  (0) 2020.01.20
강황 효능  (0) 2020.01.16
콜라비 효능  (0) 2020.01.14
청년저축계좌  (2) 2020.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