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카카오닙스 효능 

섹시 가수의 대명사 가수 미나가 40대 중반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17살이나 어린 연하 남자친구를 사귈 수 있었던 동안외모 유지비결로 카카오닙스를 꼽았습니다. 미나 뿐 아니라 늘 몸매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 카카오닙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탑모델 한혜진이 카카오닙스차 광고를 찍어서 더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1



카카오닙스는 중남미 열대지역과 아시아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주로 자라는 카카오나무 열매인 카카오빈을 로스팅한 후 잘게 부순것을 말하는데요 카카오빈은 초콜렛의 원료로 잘 알려져있고 카카오닙스를 곱게 갈아 설탕과 우유등을 넣고 굳히면 우리가 잘 알고있는 초콜릿이 되기도 합니다. 과거 카카오닙스는 신들의 음식으로 불리웠을 만큼 건강식품으로써 그 효능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캌오나무의 열매인 카카오를 세로로 자르면 옥수수처럼 하얀 과육이 나오는데 이를 카카오빈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빈은 정반이 지방성분으로 되어있어서 조금만 열을 가하더라도 지방이 쉽게 빠져나오는데요 이를 압착해서 뽑아낸 기름이 카카오버터이고 기름 성분이 빠져나가 푸석해진것을 곱게 갈면 코코아 분말이 됩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2

카카오닙스는 세포노화방지를 하고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하는 항산화 성분중 하나인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때문에 노화예방 뿐 아니라 피부에 산소를 공급해주기도 하고 자외선까지 차단해줘 강력한 항산화 성분 덕분에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변종되느것을 막을 수 있고 암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있다고 합니다. 잘 알려진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있는데요 카카오닙스에 들어있는 카테킨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3



카카오닙스는 자연계 폴리페놀 중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카테킨 성분을 녹차의 성분보다 60배 이상 가지고 있기로 유명한데요 이때문에 신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내장지방을 녹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요 카카오닙스의 카테킨과 에피카테킨 성분은 신체 에너지를 더하는 효능이 있어서 운동할때 섭취하면 근력 향상에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카카오닙스에는 양파의 약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레몬의 약 52배에 달하는 식이섬유도 함유를 하고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생길수 있는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게 됩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4

카카오닙스 효능 중 가장 주목받는 효과가 바로 심장질환과 혈관질환 예방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고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 카카오닙스를 섭취하게되면 카카오닙스의 카테킨 성분은 혈관속에 있는 유해지방질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혈관 청소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관과 심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카카오닙스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아난다미드라는 성분은 엔돌핀과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을주고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카카오닙스 보러가기 


카카오닙스 효능 05

카카오닙스의 플라바놀 성분은 기억력에도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2014년 미국 콜롬비아 의대 연구팀은 50~69세 사이의 건강한 실험 참가자 37명을 두집단으로 나눠 900mg의 플라바놀이 함우된 코코아를 매일 마시게 했는데요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코코아를 매일 마신 집단은 마시지 않은 집단에 비해 기억력이 25%거령아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초콜릿 함유된 단순 당질인 설탕의 단맛 때문에 초콜릿을 먹으면 바로 기분이 좋아진다고 생각하지만 그 기분 좋은 감정은 바로 카카오닙스에 있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6



카카오닙스에 들어 있는 카페인 유사 성분은 손떨림과 불면증 소화불량 구역 신경과민 초조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카페인에 에민한 경우 주의가 필요하며 보통 하루 권장량은 약 4.5kg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샐러드에 뿌려먹기도 하고 그냥 먹기도 하는데요 저는 그냥 카카오닙스를 먹거나 차로 우려먹는걸 좋아합니다. 카카오닙스는 포만감을 주고 페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우가 풍부해 평소 견과류 먹듯 그냥 먹어주면 가장 좋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7

카카오닙스를 우유와 함께 먹게 되면 흡수율을 높였기 때문에 효과적인데요 카테킨이 체내 에서 활성화 되기 위해 비타민c가 필요한데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더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를 선택할 때는 가공방식과 유기농 재배 여부를 확인해야하는데요 유기농 우무는 제품 패키지에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 시럽이나 첨가물이 없는 100% 카카오닙스 제품인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8



카카오닙스는 단맛보다는 쓴맛이 나는것이 특징인데요 떄문에 먹을때는 맛에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차로 우려 마시거나 샐러드나 요거트에 토핑을 해서 먹으면 아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고 카카오닙스 두부나 아몬드 등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갈아서 스무디로 먹어도 좋다고합니다. 또한 카카오닙스도 하루권장량이 있는데요 티스푼으로 하루 1~2푼 정도만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 부작용은 카페인 성분으로 인한 불면증이 올 수있다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과다하게 섭취를 할경우 각성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각성 효과때문에 두통이나 불면증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09 

카카오닙스에 함우된 마그네슘은 최고의 수용성 영양소 중 하나로써 단백질 합성과 근육과 신경의 기능 혈당조절 혈압조절 등과 같이 실제로 우리몸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가 됩니다. 칼륨 역시 아주 중요한 물질인데요 심장에 중요하고 신장 등의 장기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 이렇게 카카오닙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카카오닙스 제대로 알고 먹어서 건강한 몸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렌지 효능  (0) 2020.04.03
유산균 효능  (0) 2020.04.02
꿀 효능  (0) 2020.04.01
멍게 효능  (0) 2020.03.24
면역력 높이는 음식  (1)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