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여름만되면 휴가 생각이나죠 그때마다 가격이 저렴한 필리핀 말레이시아 중동국가에 가게되는데요. 

마냥 놀생각만 하는것이아니라 조심해야할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라마단 인데요.

2018년 이슬람 라마단 기간이  6월15일로 마지막 축제로 끝이납니다. 이때 필리핀도 6월15일은 공휴일로 지정되있죠. 

그렇다면 이슬람 라마단 뜻과 기간 해외에서 조심해야할 사항을 알아볼까요?







약 한달 동안 진행되는 이슬람 라마단은 해가 떠 있을때는 금식을 하는 종교의식입니다.

또한 라마단이 끝나면 이슬람 축제를 시작하죠. 이슬람 반국의 테러 위협이 있을수 있다는 경고가 있습니다.

다행히 필리핀 세부에서는 이기간에도 아무 문제없다고 했지만 혹시라도 라마단 기간이나 이슬람 축제를 하는 기간에 필리핀 남부지역이나 민다나오 지역 방문은 자제하라고 하였습니다.

5월 17일 부터 6월 15일 까지 행사기간이며 그뒤에 1~2주일 뒤에는 조심해야한다고 전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라마단 기간의 유의 사항 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알려준 내용이다.


라마단 기간 유의 사항안내 

당지를 포함한 이슬람 국가들의 라마단이 라마단 기긴중 이슬람 신자들은 일출부터 일몰까지 금식을 하게 되어 예민해지는 경향이 있다.


라마단 기간동안에는 이슬람 국가에 계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현지인을 자극하거나 이슬람 문화를 비방하는 행동을 자제해주시며 금식하는 무슬림들을 배려해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특히 금식기간동안 언쟁이나 시비(폭행)등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키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슬림들의 조기퇴근으로 인해 오후 4시경부터 밤 7시 까지는 심각한 교통체증이 예상되므로 외출이나 외식을 계획하실때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나 신변 안전 관련 사건사고 발생시에는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구 대사관 +60-3-4251-2336 이나 양사콜 센터 + 82-2-3210-0404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