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최근 리그오브레전드란 게임을 자주 접하고 있는데 컴퓨터 오류 소리가 나면서 화면이 멈추고 아무리 기다려도 안되는 현상을 맛봤다...

처음에는 아무런 오류도 안떳지만 계속 게임을 하다가 결국 오류 원인을 알아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해봤는데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가끔 이런현상이 나온다고 한다. 주된 원인은 메모리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컴퓨터가 아무리 좋아도 이런현상이 나온다고 해서 문제이며 해결방법을 사람들은 잘 모르는거같아서 내가 해결한 방법3가지로 이 오류를 마무리 지을려고 한다. 수많은 리그오브레전드 (롤) 사용자들이 이러한 오류로 고통받을때 이 3가지 방법으로 해결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하도록하였다.

 

 

 

system error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id the developers in troubleshooting this issue? this may take up to 5 minutes.

note: the process may appear unresponsive during this time

 

 

대충 해석 하자면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여서 프로세스를 종료해야한다고하네요.

크래시 덤프를 만들어서 개발자에게 보내 이러한 오류를 해결할수 있도록 돕겠느냐? 최대 5분 정도 걸릴수 있다.

참고: 이 시간동안 프로세스가 응답 안할수도 있다.

이런한 뜻인데 5분을 기다려도 바로 해결이 안되니 문제지....


첫번째 해결법: 컴퓨터의 가상 메모리를 늘려보자

메모리가 부족해서 이런 오류가 나오지만 결국은 가상 메모리의 문제인것이다.

대충 요약하자면 컴퓨터의 메모리를 내가 장착한 ram 메모리만큼 사용하게 하는것이다.

내pc에서 속성을 클릭한다.

왼쪽 제어판 홈에 시스템 보호를 클릭하도록 하자

시스템 속성- 고급 으로 들어가서 성능에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성능-설정-고급으로 들어가서 가상메모리 안에있는 변경을 클릭합니다.

가상메모리에 들어가셔서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파일 크기 자동관리를 해제하신다음 롤이 설치되어있는 드라이브에 페이징 파일 없음을 클릭하신다음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바로 설정되는것이 아니라 꼭 컴퓨터 재부팅을 하여야만 시스템 변경 사항이 적용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롤을 할때 잔렉도 없어질뿐더러 롤 오류 현상이 사라집니다.


 

 

2번째 방법

가상 메모리를 늘렸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설정에 오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본 방법이지만 잘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런현상이 반복될때 증상은 밴픽창을 하고 인게임에 들어갈때 인게임에 들어가지 않아서 탈주가 된다고 하네요.

우선 롤이 설치된 폴더를 들어가셔야합니다. 직접 찾아서 들어가시거나 롤을 실행하는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설정에 들어가신다음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맨위로 올려서 config폴더와 logs 폴더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게임의 설정들이 초기화 되고 config폴더와 logs 폴더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물론 게임을 키지마자 용량이 얼마 안되 금방 설치 되어서 상관은 없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이 된다고 하네요.


 

3번째 오류해결법: 최신버전 그래픽 드라이브를 설치하셔야합니다.

흔한 오류지만 그래픽 드라이브가 좀 오래 되었다면 다시 설치해주셔야합니다 . 물론 다이렉트 x도 최신버전으로 설치하시면 되죠.

게임이 오래되었을때는 그래픽드라이브를 다시설치하시는게 가장 첫번째입니다. 옛날에 파일을 설치하셨다면 바이러스가 걸려 지워젔을수도 있으며 본인이 모르게 삭제시켜 오류가 발생했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흔히 일반화 되어있는 nvidia 말고 amd 라데온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 오류가 일어난다고 하네요.

https://www.amd.com/ko/support

 

최신 드라이브를 설치할수있는 amd 공식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셔서 본인에게 맞는 드라이브를 고르신다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용자지정 설치- 새로 설치하셔야 이전버전이 깨끗하게 지워지고 설치되니 꼭 이러한 방법으로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기로는 포트나이트 강종현상 해결, 블랙 스크린 문제해결 되었다는 분들도 계시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롤을 전체복구도 해보고 다시 설치도 했지만 해결이 안됬습니다. 그래서 구글링과 해외사이트를 디저가면서 겨우 해결했습니다. 지금은 해결했지만 저같은경우 3가지 방법을 총동원한다음 재부팅을 하여서 해결 했으니 어떠한 방법으로 해결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극소수로 이러한 방법들로 해결안되신다는 극소수 분들이 계시다고 하네요. 결국은 포맷을 하여서 해결 하였다고 합니다. 그전에 xbox 게임녹화 모드도 끄고 다해봤지만 해결이 안되었고 3가지 방법중에 해결되었습니다.

롤 유저 여러분들 완쾌? 정상적으로 게임이 실행되어 랭크를 올리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