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요즘에는 스팀에 정말 푹빠저있을정도로 스팀을 많이하고있다. 당연 가장 핫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도 마찬가지이고 주위에 배틀그라운드를 안하는사람이 없을만큼 인기가 많다.

사실 배틀그라운드는 pc방에서 주로 즐기다보니 집에서 설치할때는 이렇게 오래걸리는지 몰랐지만 막상 설치할때는 엄청느려서 답답했다.

집에서 하고싶어서 설치를 하는데 속이 터질것 같이 느리니 참으면서 결국 설치를 하였다.

예전이면 40분 1시간~2시간 걸려도 다 참아냈겠지만 5g 시대에 인터넷이 느리다는것은 못참고 다른게임을 설치할때 나의 답답함이 터저서 검색을 하였다.

그렇게 다운로드도 많이 받고 주말만되면 꼭 무료게임을 즐기는데 가끔씩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매우 늦어서 답답할때가 매우 많다. 결국 나는 못참고 이것저것 검색해본결과 속도를 올리기 위해 어느정도 설정이 필요한것을 알아냈다.

다음에도 컴퓨터를 바꿀때나 또 느려젔을때 스팀게임을 더 빠르게하고싶을때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현재 알고있는 방법을 다해봤고 직접 해봤지만 속도도 확연히 차이가 많이 났기때문에 좋은것만 골라서 속도를 올려보자






스팀 다운로드 속도 간단하게 올리는 방법


우선 스팀을 인터넷에서 키지말고 설치를해서 켜야한다. 그다음 최신패치까지해서 실행을 하면거의 절반은 성공할만큼 상당히 쉽다.

우선 여기서 2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들어가는 방법은 똑같다. 사실 저는 이방법으로 속도가 4배정도 빨라질만큼 효율이 좋아젔으니 속는셈치고 설정을 바꿔도 좋을것같다.

우선 로그인을 하면 위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상단 메뉴에 보기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설정 창이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한뒤에 우리가 주의깊게 봐야할곳은 다운로드 지역입니다.

지역마다 어디로 되있는곳은 조금씩 다른것 같더라구요.

글구 지역설정을 바꿔줘야하는데 south korea- seoul로 바꿔주시면 됩니다.본인 지역이 있다면 본인지역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만약에 본인이 지역이 적혀있다면 그렇게 고르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해주고 다운로드다 재시작하시면 빨라진답니다. 혹시 느리신분들은 japan으로 바꿔서 한번더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서울로 했을때 바로 4배정도 빠르게 설치되었습니다.

인터넷 보니깐 간혹가다 느리신분들은 일본으로 설정하면 빨라진다하더라구요.


또한 끝이 아니라 속도를 더올리깅 ㅟ해서는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를 클릭하셔서 빨라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예 처음부터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를 설정하고 날짜를 설정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군요.

저같은 경우에는 성격이 급해서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전에 다른나라로 설정되어있는 나라를 서울로 바꿔주니 빨라젔습니다.


또한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을 설정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어려울것없이 제한없음으로 설정해주시면 된답니다.

또한 영어로 되있으신분들은 인터페이스 언어를 바꿔도 매우 좋아지고 빨라진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설정이 끝나면 언어 설정을 변경하려면 지금 steam을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나옵니다.

그이후에 다운로드 설치 속도를 본다면 전보다 훨씬 항상된 속도를 느끼실수 있으실겁니다.

2020/06/15 - [생활정보] - 흑미 효능

2020/06/08 - [생활정보] - MSM의 효능

2020/06/08 - [생활정보] - 햄프씨드 효능

2020/06/07 - [생활정보] - 히알루론산 효능

2020/04/14 - [생활정보] - 1억굴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