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시 주의사항을 알아볼려고 합니다. 아마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많이 알려드리니 곧 태국으로 여행가실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괜히 기분좋게 태국 여행에 갔다가 몸아프고 몰랐던 부분을 늦게나마 알아서 여행을 크게 망치는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긴글 아니고 10분도 안되는 핵심만 말씀드릴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태국 여행 할때 물을 사먹자
태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물 시설이 매우 안좋습니다. 너무 더워서 그냥 물을 먹을경우도 있고 좀 더러운 음식점 같은곳에서 물을 준다면 왠만하면 안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왜냐면 태국 여행할때 물은 석회질이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석회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탈모,아토피,요로결석등이 있으며 섭취 뿐만 아니라 양치할때도 생수를 구입하셔서 입을 행구시는것이 좋습니다.
태국 여행을 할때 편의점을 자주 볼수 있으니 물을 항상 구입해 두세요!
태국 여행 화장지를 챙기자
태국은 주로 뒷처리를 끝내고 우리 나라와 달리 물로 해결을 한답니다. 호텔이나 좋은 카페같은곳은 휴지가 마련되있지만 일반 우리가 생각하는 화장실에는 화장지가 따로 배치되있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와 틀린 문화가 아니라 다른 문화이기 때문에 꼭 화장지나 물티슈 같은걸 챙기셔서 다니시기 바랍니다.
미처몰랐다면 큰일보고 매우 당황할수도 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꼭 필수로 알아 두셔야합니다.
태국 여행 머리를 쓰다듬지 말자
사실 태국 여행에가서 머리를 쓰다듬을 일이 많지는 않지만 알아두셔야하는 점중에 하나입니다.
태국에서는 사람머리에 혼이 깃들어있다고 생각하여 매우 큰일을 당할수도 있습니다.
태국 여행을 즐겁게 갔다가 봉변당할수도 있으니 절대 이런행동은 금물입니다.
아이가 매우 귀여워서 머리를 쓰다듬는다거나 이런행동은 무조건 삼가하세요!
태국 여행할때 발을 조심하자
발음 조심하자 하면 이상하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태국에서는 신체부위중 가장 낮은 부위를 발이라고 생각한답니다.
그래서 발로 발길질을 하거나 발로 액션을 취하거나 발을 보이거나 발로 물건을 가져다주면 너무나 무례한 행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별일 아닐수도 있지만 태국여행을 할때는 꼭 주의하셔야하는 주의사항입니다.
태국여행할때는 왼손을 사용하지말자
태국에서는 발을 제일 낮게 보지만 왼손은 화장실에서만 사용하는 손이라고 생각한답니다.
물론 여행국가에서는 이런일 희박하지만 혹시 물건을 구입할때나 뭐를 가르킬때 왼손으로 가리킨다면 매우 무례한 행동으로 알아버립니다.
그만큼 태국은 문화가 뚜렷하며 우리와 조금씩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하는 주의사항중 하나입니다.
태국여행을 할때 이렇게 미리 잠깐 알면 좋지만 아예 몰랐던 사실들을 알고가는것도 태국 여행을 즐기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태국여행 카페,커피
커피를 너무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쯤 가게 되는것이 카페입니다. 태국여행을할때 한번쯤은 들려보는곳인데 태국에서는 애초에 음식이 매우 달기로 소문난 음식입니다.
우리가 흔히아는 아메리카노 같은 음식도 기본적으로 시럽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나온답니다.
그래서 평소에 한국에서 시럽을 안넣으시는분들은 "마이 싸이 시럽" 이라고 말해야 우리가 흔하게 먹는 아메리카노를 먹을수 있답니다.
태국 여행시 문화 주의사항
태국은 입헌군주제인 나라입니다. 최근에 바뀌었지만 예전에는 왕실이 있는나라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국왕을 모욕할시 아무런 도움도 못받고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예전에 sns에서 국왕을 모욕하는 글을 어떤 젊은 사람이 올렸다가 그글을 읽은 많은 사람들이 집을 찾아서 집으로들어가 발로 때리고 모욕을 준다음 국왕에 초상을 앞두고 사과를 하기도 하였답니다.
그리고 꼭 주의해야할 주의사항이 있다면 지폐입니다. 태국여행시 지폐를 꼭 사용하게 되는데 그 지폐를 밟거나 훼손시키는것만으로 감옥으로 갈수가 있답니다.
그만큼 국왕을 생각하는 시민들이 대단하죠. 국왕의 사진을 함부로 밟거나 왕에대해 증오발언을 하는것만으로 범죄행위로 간주되니 꼭 조심하여야합니다.
괜히 태국여행을 재미있게 놀려고 갔는데 흔한 주의사항조차 몰라서 감옥에 가는일이 없길 바랍니다.
태국 여행시 불교문화
태국은 불교를 믿는 불교문화입니다. 승려가 여자의 몸에 손을 대해선 안되고 여자의 옷깃도 스치면 안되고 물건을 전해주는것도 안된다고 합니다.
태국 여행을 여자친구분들끼리 가시는분들이 많은걸로 아는데 이런 문화를 존중하고 우리도 조심해야할 주의사항으로 알고 있어야합니다.
태국 여행시 주의사항 태국은 총기허용국가
많은 분들이 모르겠지만 태국은 다른 나라에 식민지를 당해본적이 없을만큼 매우 본인의 나라를 사랑한답니다.
모국에 대한 자긍심이 대닪나며 괜히 매너없는 행동을 해서 총을 맞거나 두드려 맞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괜히 태국으로 재미있게 여행을 갔는데 뚜드려 맞는다거나 총에 맞는다면 큰 불상사이니 꼭 무례한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태국여행할때 주의사항 체크인 시간이 다르다
우리가 태국여행을 재미있게 즐기고 이제 귀국하러 체크인을 하러갔는데 못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고합니다.
태국은 체크인 시간이 1시30분전에 열리고 출발 30분전에 닫아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짐을 싸고 체크인을 하셔야합니다. 특히 혼잡이 예상되는경우에는 더더욱 서둘러서 준비해야합니다.
태국 여행할때 태국인들에 자존심을 건들지말자
태국 사람들은 평소에 매우 착하지만 주의해야할것이 있습니다.
자존심이 매우 강해서 싸움에서 물러나는 법이 없습니다. 한국처럼 괜히 술마시다가 시비 걸리면 정말 목숨을 잃을수도 있으니 무조거너 자제하셔야합니다.
평소에 웃고 잘 떠들지만 일단 화가나기 시작하면 폭력적으로 돌변하고 본인이 덩치가 크더라도 예의 지켜야하는 이유가 태국 사람들이 모욕당했다고 생각이 들면 주변사람들끼리 다와서 그사람을 팬다고 합니다.
태국 여행할떄 밤늦게 돌아다니지말자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이 될수도 있습니다. 태국 여행을 할떄 밤늦게 돌아다니거나 쉽게 시비에 걸려 경찰서까지 가는것도 봤습니다.
경찰서지만 항상 현지인들 편입니다. 그리고 밤늦게는 사나운 개들도 많이 돌아다녀서 더욱 위험합니다.
어떤 나라든 우리가 존경받고 인정받을려면 다른 나라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태국은 더욱 조심해야하며 괜히 까불다가 맞거나 총맞지마시고 항상 존경하고 무례한 태도를 줄이신다면 즐거운 태국 여행이 될것입니다.
2019/04/24 - [생활정보] - 호주 여행의 모든것
2019/04/17 - [생활정보] - 홍콩 여행 알고가면 좋은것들
2019/04/16 - [생활정보] - 베트남 여행시 꼭 알아야하는 주의사항
일본 지진 얼마나 심각하길래? (0) | 2019.05.10 |
---|---|
네이버 개인정보 유출 (0) | 2019.05.04 |
베트남 여행의 모든것 (0) | 2019.05.01 |
호주 워킹홀리데이 커뮤니티 사이트 호주프렌즈 (0) | 2019.04.30 |
필리핀 여행의 모든것 (0) | 2019.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