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꼭 챙겨먹어야할 중요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 라는 주제의 포스팅을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여러가지 유산균과 성분에 대해 포스팅 하기도 했었는데요 그 어떤 유산균 중에서도 기초중의 기초가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모르고 먹으면 나만 손해인 이 유산균에대해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됏?





프로바이오틱스 무엇인가?


프로바이오틱스 는 사람이 섭취해 장 속에 도달했을때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살아 있는 균을 말합니다. 즉 장에 도달해 장 점막에서 생육할 수 있게 된 프로바이오틱스 는 젖산을 생성해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 주고 산성 환경에서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들은 그 수가 감소하게되 산성에서 생육이 잘되는 유익균을 더욱 증식하게 만들어 주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게 되는것입니다. 말그대로 유익균을 살려서 장 까지 가게해 장 건강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장내에 있는 유익균들을 증식시켜 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개선해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총 칭합니다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스 를 챙겨먹는게 다 이유가 있겠죠?




프로바이오틱스 는 불가리아 사람들이 장수를 하는것을 보고 발효된 발효유 섭취때문이라는것을 알아낸 사람들이 노벨상까지 수여받아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연구가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다는 말이 돌고 있죠 그만큼 전 세계인이 그 효능을 인정했고 그만큼 효과가 나타났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 소장까지 도달하는 장에서 증식에 성공하고 정착하여야지만 장내에 유용한 효능을 발휘할수있다는건데요 장까지 살아서 도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합니다. 살아남기 힘드니까 가장 중요한것이라 하겠죠?





프로바이오틱스 어떤기능을 할까?


프로바이오틱스 는 장내에 도달한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점막에서 젖산을 생성해 장내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주면 산성환경에서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들의 수를 감소시키고 산성에서 생육이 잘되는 유익균들을 더욱 증식시켜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장내환경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보니 장이 약해지고 예민해지는 다이어트 시기 다이어트를 하는분들은 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꼭 챙겨먹어 배변활동이나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꼭 챙겨먹는사람들이 많다. 탄수화물 컷팅제는 안먹어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먹으란 말을 들은적이 있다 그만큼 프로바이오틱스가 우리몸에서 유용한 성분을 가지고 있고 관리를 해줘야한다는 말이다. 








이상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자의 주제로 포스팅 해봤는데 처음에는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지 않았던 이런 건강 문제도 이제는 내몸 내가 아님 누가 챙기겠나 하는 심정으로 하나하나 애정을 가지고 검색해보고있습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고있기도 하기때문에 도음이 된다는건 뭐라도 찾아보고 먹을 생각입니다. 물론 과섭취는 금물이구요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다른건 몰라도 화장실은 자주 가게된다고 하니 평소 변비로 고생하셨던 분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잘 챙겨드실것같습니다.

2019/05/19 - [생활정보] - 스피루리나 제대로 알고 먹자

2019/05/19 - [생활정보] - 비타민D 제대로 알고 먹자

2019/05/18 - [생활정보] - 핑거루트 제대로 알고 먹자

2019/05/17 - [생활정보] - 프로폴리스 제대로 알고 먹자

2019/05/17 - [생활정보] - 프롤린유산균 제대로 알고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