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양파즙 효능

2020. 3. 18. 05:49

양파즙 효능

식탁위의 불로초라고도 불리는 양파즙 서양에서는 매일 챙겨먹으면 의사가 따로 필요 없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양파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 인데요 요즘 이 양파로 즙을 짜 마시는 양파즙도 대세 대열에 함께 포함되고 있습니다. 고대시대 때 부터 경기에 이기고 싶었던 올림픽 선수들은 체력 보강을 위해 양파즙을 항상 마셨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인들은 양파를 즐겨먹기 때문에 심장병 발병률이 현저히 낮은것으로 알려졌죠 오늘은 각종 요리에 쓰이는 양파로 만든 양파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01



양파는 미국의 조지 워싱턴 대통령이 감기 예방을 위해 잠들기 전에 구운 양파를 늘 1개씩 챙겨먹었다는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그 영양성분에 모두들 주목하기 시작했는데요 지금까지 밝혀진 양파의 효능만하더라도 어마어마합니다. 끼니때마다 양파가 들어간 반찬을 해먹을 수 없고 귀찮아지자 양파즙이라는 좋은 기능성 식품이 등장했는데요 바로 이 양파의 영양성분을 농축해서 즙으로 만든겁니다. 양파즙은 감기를 예방하고 피로회복과 형압 강하 등 많은 효능이 있는데 오늘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해 봅시다.


양파즙 효능 02

양파는 생으로 먹으면 아삭한 식감에 음식의 맛과 풍미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볶아주게 되면 부드럽게 변하면서 달달한 성분이 높아집니다. 구운 양파는 감칠맛이 대단해서 풍미가 좋고 시판에 팔고있는 양파즙 같은 경우에는 매일 간편하게 적당량의 양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양파즙도 종류가 다양한데 빨간양파즙, 홍성양파즙, 무안양파즙 등 그 종류와 가격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양파즙은 양파를 통째로 즙을 짠 것을 고르는것이 중요한데 이를 전체식 양파즙이라고 칭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양파 영양분 모두를 흡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양파즙? 하면 거부감 먼저 드는것이 사실일텐데 저도 처음 양파즙을 먹어보고는 짜파게티? 맛이 나서 신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거부감은 크게 없고 전혀 생각했던것이랑은 다른맛이나서 당황했던 기억은 있었습니다. 


양파즙 효능 03



실제로 전체식 양파즙에는 일반 물 달임 양파즙에 비해서 더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한것이 확인되었는데요 이는 진단검사기관인 슈어퀘스트랩 의 연구결과에 따라 양파 분말에는 양파물과 비겨해 게르마늄을 포함한 영양 무기질이 최대 2배나 더 많이 함유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양파즙을 고를때는 전체식 양파즙을 꼭 확인하고 골라야 한다는 결과를 입증해 준것이죠 양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알싸하게 매우면서도 단맛이 위를 튼튼하게 하는것은 물론 해독작용을 하는 건강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파즙 효능 04

양파를 하루에 반개 먹으면 천연 항암제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고로 양파즙을 먹으면 일정한 양의 양파를 섭취하는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것이니 그대로 영양성분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인들은 맵고 짜고 자극적인 맛을 내는 음식들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걸리기 쉬운 암이 위암이라고 합니다. 한 교수는 이를보고 양파에 들어있는 유화프로알린이라는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짠 음식을 먹고 흡수된 이질산염과 아민과의 결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데 크게 효과적이라는 설명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맛있고 영양가 좋은 양파즙 구경하러 가기 


양파즙 효능 05



또한 양파즙에 들어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은 식도와 간 대장 위의 암발생을 억제하고 케르세틴 성분역시 인체 내 발암물질 전이를 막아주기 때문에 항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과 혈압을 잡아주고 콜레스테롤을 청소해주는 청소부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양파즙이 물론 젊은층에도 인기가 있지만 중 장년층 노년층에 인기가 좋은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양파즙은 혈관에 있는 기름과 뱃살을 빼는데 크게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양파즙은 혈압을 안정시켜주면서 피를 맑게해주고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줍니다. 양파에서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알린이라는 성분은 중성지방 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을 낮춰 당뇨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즙 효능 06

또한 비만과 나잇살을 잡아주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양파즙은 사랑받고 있는데요 양파에 들어있는 황화아릴 성분이 우리 몸에 들어가게 되면 알리신이 되는데 이는 몸에 열을 내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소모를 도와서 다이어트와 체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하고 갱년기 와 중년의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양파즙 효능 07



양파즙을 먹게되면 스마트폰을 자주보고 컴퓨터를 자주봐서 쉽게 피로해지는 눈 건강과 피로감을 많이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양파즙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글루타치온 성분이 눈에 좋은 영향을 전해다 준다고 합니다. 특히 눈속에 있는 각막과 수정체가 흐려지는 현상인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양파즙 효능 08

양파즙은 껍질채로 달인것을 먹는것이 가장 좋고 껍질만 따로 즙을 내어서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양파껍질에는 케르세틴이 사장 많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항암효과도 좋을 뿐더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의 지방 축적을 막아줘서 혈관 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자 오늘 양파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양파에 이롭고 좋은 효능들이 많이 들어 있는 만큼 양파즙으로 간편하게 양파의 효능 다 챙겨갈 수 있도록 꾸준히 마셔보는 습관을 들여봐야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 효능  (0) 2020.03.23
고추 효능  (0) 2020.03.18
팽이버섯 효능 부작용  (0) 2020.03.17
씀바귀 효능  (0) 2020.03.17
봄나물 종류 효능  (0)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