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안검하수 수술 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예인 구하라씨가 최근 수술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내리기도 했었던 화제의 안검하수 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도대체 안검하수가 어떤 수술이길래 이렇게 큰 화제가 되나 궁금하던 차에 눈에 대한 수술인걸 알게됐고 혹시나 저도 그런 증상이 있지는 않은지 알아보고싶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전 증상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낱낱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증상 

안검하수 수술은 선천상 증상과 후천성 증상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선천성 안검하수 수술 증상에 경우 주로 상안검거근의 발달이 제대로 이뤄지지않아 힘이 약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윗눈꺼풀에는 눈꺼풀 올림근이라 불리는 상안검거근이라는 근육이 있는데 이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고 눈꺼풀의 틈새가 작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할만큼 눈의 높이가 달라보이게 되는데 이럴때는 안검하수라고 진단을 하고 수술 강행을 해야하는 겁니다. 


만약 선천성 안검하수 수술 증상이 생기면 아이들의 경우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는데 그상태 그대로 계속 방치한후 목을 가눌수있는 나이까지 성장하게되면 정면의 물체를 똑바로 바라보지 못해서 고개를 들거나 눈썹과 이마를 올리고 턱을 치켜들어 바라보게 되는겁니다. 그렇게 되면 증상이 점점 심각해지고 안검하수 수술 하지 않은 상태로 나이를 계속 먹게되면 시력이 발달하지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야기될 수 있으니 그럴 경우에는 꼭 안검하수 수술 고려를 해보셔야합니다.


안검하수 수술 증상 

후천성 안검하수는 어떨까요? 후천성이라는 말은 말그대로 태어날때는 정상으로 태어났지만 후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뒤바뀌는 결과라는 뜻을 지녔는데요 말 그대로 후천성 외상으로 인한 근육 또는 신경의 손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은 노화로 인한 근육기능의 저하로 인해 나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경우는 환경적인 요인이나 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해 피부근육 노화가 일찍 진행될 수 있고 꼭 노화로 인한 근육 기능 저하가 아니더라도 후천성 안검하수에 걸릴 확률이 없다고 판단하기 힘들다는 겁니다. 가장 대표적은 예로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들 수 있는데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최근 마약 투약 혐의 제기가 됐었죠 그때 호텔 신라 측은 이부진 사장이 2016년 화상을 입었던 상처에 대한 봉합수술을 진행한 후 생긴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인 안검하수 수술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병원을 다녔지만 마약 투약사실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기도 했죠 이처럼 이부진 사장처럼 노화가 진행되기엔 다소 빠른 경우에도 후천성 안검하수가 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안검하수 수술 증상 

이처럼 안검하수 수술은 구하라나 유명인사들의 언급으로 인해 더욱 화제를 모았는데요 출생후 유아들에게 바로 나타나는 양쪽 눈 또는 한쪽 눈을 뜨지 못하고 시력에 악 영향을 미치는 선청성 후천성으로 나뉜다는 사실 꼭 알아두시고 이제는 안검하수 수술 후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구하라씨는 안검하수 수술 후 악플에 시달리며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기도 했는데요 그전에도 남자친구 폭행사건등에 연루되며 연일 화제를 모았던 그였기에 건강상의 문제로 했던 수술에 대한 악플에도 견디기 힘들었는지 모릅니다. 짙게 쌍커풀 수술을 한듯해 보인 외모때문에 악플이 달렸던것 같은데요 안검하수 수술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검하수 수술 부작용 

하나. 과하거나 혹은 부족하거나

수술 이후 눈의 크기가 달라 재수술이 되는 경우가 많은 케이스는 아니지만 종종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눈을 감고 있는 마취 상태에서 양쪽 눈 높이를 맞추기가 많이 힘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둘. 감염과 출혈을 조심하자

수술을 할때는 당연히 어떤 수술이든 감염과 출혈에 조심해야겠죠 출혈은 의사가 감염 여부는 안검하수 수술이후 어떻게 관리를 해주냐에 따라서 달라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왜래 진찰을 빠짐없이 내원해서 눈에 생긴 상처나 염증을 잘 관찰해줘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셋. 눈뜨기 현상 발생

말 그대로 수술 후 자면서 눈이떠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혼자사는 사람들은 눈이떠진지 모를 수 있으나 같이 사는 사람이 있으면 놀라 자빠질 수 있는 현상입니다. 수술후에 나타날수는있으나 일시적이니 경미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니 만약 눈을 뜨고있는 옆사람들 발견한다면 각막에 염증이나 상처가 생길 가능성이있으니 놀라지말고 조용히 눈을 감겨주시면 됩니다. 또 인공누액과 점안액을 충분히 점안해주면 막을 수 있는 부작용 이라고 하네요 


미용의 효과로 안검하수 수술 선택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그리고 건강을 위해 결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연예인도 사람이듯 자신 몸건강을 우려할 자격이 있는것이니 너무 날선 시선으로만 바라보지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안검하수 증상에 나타난다 하는분들은 꼭 스스로 진단해서 이상한 부분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 오늘은 안검하수 수술 전 증상과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세상을 보게해주는 눈 우리에게는 아주 중요한 신체 기관 중 하나이듯 건강도 꼭 챙겨서 오래오래 이쁜거 많이 봤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점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마그네슘 영양제 제대로 고르기

- 밀크씨슬 효과 제대로 알자

- 크릴오일 효능의 모든것

- 히알루론산 효능의 모든것

- 열대과일 리치 공복 섭취시 생기는 일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 효능 완벽정리  (0) 2019.06.26
갱년기 증상 30가지  (0) 2019.06.24
마그네슘 영양제 제대로 고르기  (0) 2019.06.21
밀크씨슬 효과 제대로 알자  (0) 2019.06.20
크릴오일 효능의 모든것  (0) 201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