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맛있게

이번에는 취미생활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취미가 돈이 되는 세상이죠? 그래서 유튜브같은것이 하나씩 뜨고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있는것이 가장 흔한취미 휴대폰으로 사진찍는사람도 돈을 벌수있는 취미가 있답니다.

바로 셔터스톡이란 사이트입니다. 해외에서는 몇억명이 사용할만큼 이용자가 많은데 쉽게 설명하자면 내가 찍은 사진을 다른사람이 사가면 나에게 돈이 들어오는것입니다.

저도 집앞에 이쁜 꽃들과 벚꽃이 폈는데 그걸 찍어서 몇개 올려볼려고 합니다.

저만 간직하기 너무 아쉬운 사진들을 취미생활 추천을보고 올려보려고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요기 블로그에서 들어가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회원가입하는방법 보러가기




0123456789


취미생활 추천 셔터스톡

우선 셔터스톡의 장점은 옛날 휴대폰은 안되지만 최신 휴대폰으로 촬영이 가능하다는것이다.

기준은 4mb 용량이상의 파일 인데 휴대폰에서 조금만 설정을 최고화질로 바꿔주시면 요즘 휴대폰들이나 1~2년 전 휴대폰은 모두 사용가능하다.

저같은 경우에는 v40와 s10 을 가지고 있는데 s10은 셔터스톡이 추천하는 휴대폰이며 v40는 나온지 1~2년이 되었지만 고화질로 설정을 바꿔서 촬영하면 충분히 4mb넘는 용량이 나온다.

셔터스톡의 장점은 자유로움이다. 어떤 물건이나 사진 심지어 내가 입고있는 옷 모두가 사진으로 남길수 있으며 사진으로 남길수있는 모든것은 남들이 다운받으면 돈이 된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이런것을 위반하였을경우 친절하게 셔터스톡에서 업로드 거절사유를 알려준다.

브랜드 이름 또는 로고가 없어야함

정확한 피사체 초점이 있어야함

과도한 노이즈,필름 그레인이 없어야함 (포토샾을 과하게 하면 안된다는 말)

누구나 아는 랜드마크는 안됨

모델(사람 등)이 있으면 안됨 (하지만 모델 사용 계약서를 입력해서 첨부하면 됩니다)

사진 업로드를 할때 제목 혹은 설명 부분은 반드시 영어로 디테일하게 써야함





0123


취미생활 추천 셔터스톡 어플을 이용하자

친절하게 요즘 시대에 잘맞게 업로드도 어플로 가능하답니다. 사실 컴퓨터로 따로 업로드를 하는건 귀찮았는데 바로 이런 번거로움을 알았던건지 친절하게 휴대폰 어플로도 업로드를 가능하게 하였답니다.

저도 회원가입한지는 1년이 다되가지만 셔터스톡 작가가 된만큼 열심히 업로드를 해볼려고 합니다.

사진을 찍게 되면 일단 셔터스톡에 먼저 업로드를 하는 습관이 생겼으며 하다보면 언젠간 사진으로도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날이 오겠지 생각하고 열심히 해볼생각입니다.

어플은 구글 스토어나 어플다운받는곳에서 shutterstock contributor 라고 검색하시거나 contributor 라고 검색하시면 된답니다.

이게 그냥 셔터스톡을 검색하면 2개가 나오는데 하나는 남들이 올린것을 내가 다운 받는 어플이 하나가 나오고 나머지 contributor는 내가 업로드를 하는 어플입니다.

영어로 해석하자면 기고자;토론자 2. 기부자 3. 원인 제공자 등등 여러가지가 나오네요.





012345678


취미생활 추천 셔터스톡 수익은 어느정도일까?


우선 저는 그전에는 1년동안 2장의 사진을 하였기 때문에 당연히 수익은 없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떠도는 수익들을 몇개 정리해봤습니다.

대충 단가는 1명이 다운받을떄 0.25불 대략 한국돈으로 250~300원 정도 나온답니다. 단가가 제법 센편입니다.

보통 사진 한장당 0.25불이며 동영상은 좀더 처준다고 합니다. 취미생활로 간단하게 용돈은 되는듯합니다.

수익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이 내가 찍은 사진을 필요해서 산다는것이 흥미가 생기는것입니다.

사진을 취미로 찍는 사람들이 여기에 점점 빠지다보면 점점 욕심이 생겨서 내가찍고싶은 사진과 잘팔리는 사진중 어떤방향으로 나가야할지 딜레마에 빠지기도 한다고 하네요.참 취미생활 추천을 하더라도 이러한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군요.

스톡 시장이 기본적으로 박리다매 방식이라 한사이트만 주력으로 해서는 월급을 뛰어넘는 큰 수익은 어렵다고 합니다.

아이스톡,셔터,어도비스톡 기본적으로 같이 병행하며 국내에서는 유토나 클라우드 픽정도를 함께 병행하면 훨씬 좋고 내공이 쌓이면 프리픽까지 넓혀서 수익을 병행하면 훨씬 좋다고 하네요.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셔터스톡,어도비스톡,아이스톡인데 사진의 단가는 어도비스톡>셔터스톡>아이스톡이라고 하네요.

사용자는 아이스톡이 가장 많지만 사진만 1억장이 넘기 때문에 많이 팔리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어찌되었든 저는 취미생활 추천으로 셔터스톡을 추천합니다!

2020/04/06 - [생활정보] - 도라지 효능

2020/04/01 - [생활정보] - 카카오닙스 효능

2020/04/01 - [생활정보] - 꿀 효능

2020/02/11 - [맛있는레시피] - 오징어 볶음 백종원 레시피

2020/02/29 - [일상생활] - 넷플릭스 미드 추천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보안법?  (1) 2020.05.28
어버이날 선물 추천  (0) 2020.04.29
넷플릭스 미드 추천  (2) 2020.02.29
신천지 역사  (0) 2020.02.27
설 특선영화 정리  (0) 2020.01.24